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37)
Unity3D (817)
Programming (474)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28)
협업 (58)
3DS Max (3)
Game (12)
Utility (136)
Etc (96)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3)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04-28 00:03

월드 트리거

Animation/2015 / 2015. 3. 30. 22:50

월드 트리거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 중인 작품 그 외 작품에 대해서는 해당항목 참조


ワールドトリガー
WORLD TRIGGER

소년 점프 2013년 11호 부터 연재를 시작한 SF액션 만화. 작가는 전에 현명한 개 릴리엔탈(賢い犬リリエンタール)를 점프에 연재한 적이 있는 아시하라 다이스케(葦原大介)다.

주인공은 더블 주인공 체제로 쿠가 유마미쿠모 오사무 두명이다.

소년 점프에 단편으로 수록되었던 동 작가의 작품 트리거 키퍼(トリガーキーパー)와 실력파 엘리트 진(実力派エリート迅)의 인물과 설정에서 가져온 부분이 많은듯하다.

현재 일본에서 10권까지 발매. 학산문화사 에서 3권까지 정발했다.

Contents

1. 줄거리
2. 용어
3. 등장인물
4. 애니메이션화
4.1. 주제가
5. 월드 트리거 보더리스 미션
6. 기타
7. 바깥고리

1. 줄거리 


28만 인구의 미카도시에 이(異)세계로의 게이트가 생겨 이세계로부터의 침략자들인 근계민(네이버)의 습격을 받게 된다.
네이버들에게는 이쪽 세계의 무기가 잘 통하지 않아 난관에 처한 인류였으나, 수수께끼의 조직이 돌연 나타나 네이버를 격퇴하기 시작한다.
경계방위기관 '보더'라는 그 조직은 네이버들의 기술들을 연구하여 그 기술로 그들을 맞대응한 것이었다.
문이 열리고 4년 뒤, 아직도 네이버들의 침략은 멈추지 않았으나 보더의 활약 덕분에 도시는 안정을 되찾고, 사람들은 미카도시에 계속 남아있을 수 있었다.
그리고 어느 날 이 미카도시에 전학 온 "쿠가 유마"라는 소년이 정의감이 강한 소년 "미쿠모 오사무"와 만나게 된다...

3. 등장인물 


단체전을 주로 하는 만화 특성상 등장인물이 정말 많이 나온다.월드 트리거/등장인물 참고.

4. 애니메이션화 


제작토에이 애니메이션
시리즈 디렉터혼고 미츠루
시리즈 구성요시노 히로유키
캐릭터 디자인/총작화감독카이야 토시히사·츠루타 히토미
미술설정이현정
미술감독이마노 신지
분량50화

2014년 10월부터 TV아사히 계열에서 일요일 아침 6시 30분에 방송.프리큐어 시간대 2시간 전이다.

당시의 월드 트리거의 소년점프 내에서의 인기순위가 중간에 위치했었기 때문에 팬들은 애니화 소식을 듣고 "이야! 당분간 안 짤린다!!!" 라고 외쳤다(...). 애니화 푸시덕에 점프 표지도 하고 권두컬러도 했다. 점프 외적 이야기지만 한국 정발 확정도 되었다.

대체로 1화가 제일 안 좋았고 10화까지 온 이 시점에선 초반에 비해서 상당히 재미있어졌다는 반응이 많다.

애니 오리지널씬을 원작에서라면 좀 더 뒤에 나왔었을 인물을 끌어와 쓰는등[스포일러] 자연스럽게 중간에 넣어서 좋다는 평이 보인다. 요시노 히로유키의 이미지가 안좋아 방영전에는 걱정하는 소리가 보였지만 6화 방영 시점으론 오리지널 전개에 대한 아직 큰 불평은 안 보이는 편. 허나 아주 세세한 대사나 연출까지는 역시 원작만하지 못하다는 의견이 보인다. [스포일러2]

J-WORLD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던 PV에서 요네야의 눈이 점눈이 되어있어서 사람들을 충격과 공포에 빠뜨렸으나 본방에 와서 수정되었다양아치 코데라는 그대로다.

제작사가 토에이 애니메이션인지라 아오니 프로덕션쪽 성우가 상당히 많다.

4.1. 주제가 



주제가는 소나포켓의 "GIRIGIRI"다. 메인 캐릭터 4명이 정면을 바라보고 있는 그림은 원작 연재 시작당시의 컬러, 1주년 그림의 컬러에서 가져왔다.

어째선지 주제가가 맨 앞에 삽입되지 않고 중간쯤에 나오는 일이 있기도 한다.

먼저 이 시간대 편성된 디지몬 크로스워즈세인트 세이야 Ω처럼 엔딩은 없으며 캐스트와 제작진 목록이 해당 주제가 타임에 몰아서 나온다.

4월부터 주제가의 아티스트가 AAA로 바뀐다고 한다.

5. 월드 트리거 보더리스 미션 


공식 홈페이지
반다이 남코 게임즈에서 2015년에 PS Vita로 게임을 발매할 예정이다.

장르는 협력& 팀 대전 액션으로 기본적으론 1인 플레이지만 애드훅 통신으로 8인 플레이까지 지원된다 한다.

6. 기타 

단행본으로 만화를 볼때는 흔히 표지 ->작가의 말-> 본편 -> 커버 속표지 순으로 보는게 추천된다.
다른건 몰라도 커버 속표지는 마지막에 봐야하는게 본편의 스포일러를 이용한 개그가 굉장히 많이 나오기때문.

三 모양의 눈, 3 모양의 입, 미카도(三門)시, 미쿠모(三雲), 미와(三輪), 미카미(三上)등 만화 전체적으로 숫자 3이 자주 나온다. 월드 트리거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라 작가의 데뷔작 이름이 "ROOM 303" 인것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작가 작품 전체적으로 3이 반복해서 등장하는 것으로 보인다.

작가가 도라에몽의 팬이라선지[3] 작중에서 관련 패러디가 나온다.
도라야키가 나오는 것은 물론이고, 이즈카챠,뷔타노,라이몬드 라는 캐릭터가 있는데 각각 시즈카쨩노비타도라에몽을 적절히 바꿔놓은 이름이다.

작가의 전작 패러디도 많은편이다. 깨알 패러디들을 다 이해하려면 전작을 읽어보는 것도 좋을듯하다. 스타 시스템을 채용하는듯 데뷔작의 등장인물들의 이름이 월드 트리거에서 이름과 비쥬얼이 나왔다.

은근히 작가가 자주 아픈 만화다. 손 골절, 인플루엔자, 경추증성 신경근증 등때문에 휴재를 했어서 저주 받은거 아니냐는 소리가 가끔 들린다.심지어 인플루엔자 걸린 날은 생일이었다!

적 이름이 이름이라 한국웹에서 보면 네이버드립이 많다.

"봉치아게"라는 이름의 과자와 많이 엮여 콜라보까지 했다. 허나 애니판에서는 문제가 있었던지 "아게센"으로 변경되어 아쉬워하는 말이 많았다.


7. 바깥고리 

  • 공식 홈페이지 일본 최신 단행본까지 보지않으면 치명적인 누설이 될 수 있는 이미지, 글이 있다. 주의 해야할 부분은 STORY,CHARACTER,TRIGGER,COMICS,KEYWORD
  • 토에이 애니메이션 홈페이지 캐릭터 설정화 등을 볼 수 있다.
  • TV 아사히 홈페이지 여기서 차회예고, 1화 등을 볼수 있다.
  • 공식 트위터 작가가 팬들이 보내온 질문에 대한 대답을 자주 올린다. 담당자가 매주 올리는 잡지 이미지등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단행본파나 아직 만화를 전부 다 보지 않은 사람들은 조심. 이 Q&A는 단행본에도 수록된다.
  • 애니메이션 공식 트위터
----
  • [스포일러] 치카의 등장을 빨리 시켜 학교 습격의 이유를 명확히 하고 치카의 능력을 암시한다거나. 사실 원작은 슬로 스타터라는 평을 듣는 편이다.
  • [스포일러2] 다만 아침 6시 30분에 방영해 어린이를 타겟으로 하는듯하고, 애니에서 다소 폭력적인 장면들을 순화시키는 듯한 모습을 보여 순화될지도 몰라 걱정하는 목소리가 있다. 트리온체의 그것은 단면이 초록색으로 빛나고 트리온이 새어나가는 효과가 변경되는 등 연출에서 바로 진짜 몸이 아니라는걸 확실히 보여줘 넘어가려는 듯 하다.
  • [3] 데뷔 단편이랑 같이 실린 프로필에서 도라에몽과 블랙잭을 좋아한다고 밝혔다


[출처]

https://mirror.enha.kr/wiki/%EC%9B%94%EB%93%9C%20%ED%8A%B8%EB%A6%AC%EA%B1%B0

반응형

'Animation > 2015'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곱 개의 대죄  (0) 2015.03.30
다이아몬드 에이스  (0) 2015.03.30
쿠로코의 농구 3  (0) 2015.03.30
로그 호라이즌 2  (0) 2015.03.30
데스 퍼레이드  (0) 2015.03.30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