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Object active 여부와 Coroutine / Invoke...
Unity3D/Script / 2016. 1. 7. 20:58
GameObject.active = true;
- StartCoroutine : OK
- Coroutine Method : OK
- StopAllCoroutine : OK
- Invoke : OK
- InvokeRepeating : OK
- CancelInvoke : OK
GameObject.active = false;
- StartCoroutine : Error
- Coroutine Method : Stop (active 상태에서 돌고 있는 상태였다면 정지된다.)
- StopAllCoroutine : OK
- Invoke : OK
- InvokeRepeating : OK
- CancelInvoke : OK
** 결론
- StartCoroutine 으로 코루틴 메소드를 열심히 돌리다가 해당 GameObject 의 active 가 꺼지면 돌던 코루틴 메소드는 정지되고 다시 active 가 켜지더라도 재실행되지 않는다.....
- 코루틴을 많이 사용하는 로직(Async 로 돌리는 함수들..(WWW, ... 같은...))에서는 꼭 염두해 두어야 한다..
- OnDisable() {} 에서 관련 처리를 해 주는게 좋다.
- Invoke 관련은 GameObject 의 active 유무랑 관계없이 돌아간다..
반응형
'Unity3D > 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펌] Root Motion in Legacy Animation (0) | 2016.03.28 |
---|---|
BigNumber (0) | 2016.02.04 |
임의시간 받아서 시간 표현하기 (0) | 2015.10.28 |
Control ParticleSystem RenderQueue (0) | 2015.09.24 |
[공유] UnityBoot 프로젝트 (0) | 2015.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