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blueas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97)
Unity3D (853)
Programming (479)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185)
협업 (61)
3DS Max (3)
Game (12)
Utility (68)
Etc (98)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5)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Unity에서 Firebase Cloud Messaging(FCM) 서비스 적용 후 빌드 시, 애플로부터 Missing Push Notification Entitlement 메시지를 받을 때가 있는데 어느 순간 부터 XCode에서 Capabilities-Push Notifications를 수동으로 ON 시켜줘야 된단다.

 

 

[참조]

7단계: 사용자 알림 프레임워크 추가

  1. Xcode 프로젝트를 클릭한 후 Editor area(편집 영역)에서 General(일반) 탭을 클릭합니다.

  2. Linked Frameworks and Libraries(연결된 프레임워크 및 라이브러리)까지 아래로 스크롤한 다음 + 버튼을 클릭하여 프레임워크를 추가합니다.

  3. 나타나는 창에서 UserNotifications.framework까지 스크롤하여 해당 항목을 클릭한 다음 Add(추가)를 클릭합니다.

8단계: 푸시 알림 사용 설정

  1. Xcode 프로젝트를 클릭한 후 Editor area(편집 영역)에서 Capabilities(기능) 탭을 클릭합니다.

  2. Push Notifications(푸시 알림)를 On(켜기)으로 전환합니다.

  3. Background Modes(백그라운드 모드)까지 아래로 스크롤하고 On(켜기)으로 전환합니다.

  4. Background Modes(백그라운드 모드)아래의 Remote notifications(원격 알림)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출처] https://firebase.google.com/docs/cloud-messaging/unity/client?hl=ko

 

Unity로 Firebase 클라우드 메시징 클라이언트 앱 설정  |  Firebase

Unity로 교차 플랫폼 Firebase 클라우드 메시징 클라이언트 앱을 작성하려면 Firebase 클라우드 메시징 API를 사용하세요. Unity SDK는 Android 및 iOS에서 모두 작동하며 플랫폼에 따라 몇 가지 추가 설정이 필요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1단계: 환경 설정 Unity 5.3 이상을 설치합니다. (iOS만 해당) 다음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Xcode 9.4.1 이상 CocoaPods 1.4.0 이상 Unity 프로젝

firebase.google.com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