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Unity, Git을 연동했을 때 dll 파일이 tracking되지 않는 문제 해결
협업/Git / 2020. 1. 14. 10:33
유니티의 소스 파일들을 Git을 통해 버전관리 하고 있는데,
이상하게 몇 개 어셋들이 제대로 싱크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어셋들이 뱉어내는 에러는 공통적으로 .dll 파일이 없어져서 문제였는데,
이것 때문에 Git을 안 쓸 수는 없는 문제라서 한동안은 각 작업자마다 해당 어셋을 다시 import하거나 dll 파일을 복사해 주는 식으로 해결했습니다.
그러다가 오랜만에 소스를 다시 받을 일이 생겨서 clone을 했더니 같은 문제가 생겼는데 그 사이 사용하는 어셋들이 늘어나다보니 수작업은 너무 귀찮았습니다.
(벌써 오래전에 해결했어야 했는데 말이죠)
구글링을 해 보고는 이 문제는 Git 클라이언트로 SourceTree를 사용하기 때문이라는 점을 알아냈습니다.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15515729/git-repository-ignoring-all-dlls
핵심은 SourceTree에는 Global .gitignore를 기본으로 제공하는데 이 파일에 *.dll 이 포함되어 있는거죠. (왜죠??)
이 파일은 아래의 경로에서 찾을 수 있고요.
Tools=>Options=>Git then “Edit File”
- .dll 을 찾아서 라인 앞에 #을 붙여서 주석처리 해 줍니다.
- 해당 프로젝트 선택하고
- GitBash(터미널)을 연 후,
- git add .
- git commit -m ‘dll 파일 추가’
- git push
이렇게 진행해 주시면 해결됩니다.
SourceTree 문제일 거라는 생각은 못해 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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