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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대응을 위해 유니티 버전을 2018.3.5f1에서 2018.4.2f1로 버전업을 하였는데 그 뒤로 비주얼스튜디오를 유니티에 붙이면 멈춤 현상이 일어났다. 당연히 브레이크 포인트에 걸리지 않은 상태였고 Attach를 해제하면 정상작동을 하였다.

원인은 유니티의 오래된 버그라고한다.

해결방법은 비주얼스튜디오에 남아있는 모든 중단점을 삭제한 후 다시 Attach하게되면 정상작동하게된다. 이 후 브레이크포인트를 걸고 작업 후 다시 Attach를 해도 문제없이 작동한다.

출처 : https://forum.unity.com/threads/unity-freeze-when-connecting-vs-debugger.529863/

 

 

[출처] https://puzi.tistory.com/19

 

[비주얼 스튜디오] 디버그를 위해 Unity에 Attach할 시 Freeze현상

플랫폼 대응을 위해 유니티 버전을 2018.3.5f1에서 2018.4.2f1로 버전업을 하였는데 그 뒤로 비주얼스튜디오를 유니티에 붙이면 멈춤 현상이 일어났다. 당연히 브레이크 포인트에 걸리지 않은 상태였고 Attach를..

puzi.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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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lue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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