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blueas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94)
Unity3D (852)
Programming (478)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34)
협업 (11)
3DS Max (3)
Game (12)
Utility (68)
Etc (98)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5)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참고사항]

- AAB는 유저 다운로드 기준 150mb가 최대이기 때문에 AAB는 165mb 정도가 최대라고 보면 된다고 함.

  (유저가 다운 받을 때 15mb정도 줄어든다고 함)

- OBB는 제한을 걸었다가 다시 풀어서 글 쓰는 현재 기준으로는 기존(APK 100mb + OBB)처럼 사용가능 하다고 함.

 


 

Android App Bundle 빌드하기

먼저 Unity 2018.3 베타에서 프로젝트를 엽니다. APK 대신에 Android App Bundle을 빌드하려면 Build Settings 창(메뉴: File > Build Settings)을 열고 Build App Bundle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Build System은 기본 옵션인 Gradle 유지).

Build를 선택하면 Google Play에 직접 퍼블리시할 수 있는 AAB 파일을 생성합니다.

Build and Run을 선택하면 AAB 파일을 생성한 다음 연결된 기기별 임시 APK 파일을 생성하여 기기에 설치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Build를 선택하고 앱을 기기에 수동으로 설치하려면 Google에서 제공하는 bundletool utility(Unity 설치 위치의 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Tools 디렉토리에 있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bundletool 플래그와 옵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참고로, 생성된 앱 번들에는 모든 지원 대상의 라이브러리가 포함되어야 하므로 앱 번들을 빌드할 때는 Split APKs by target architecture(Edit > Setting > Player) 옵션이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출처] https://blogs.unity3d.com/kr/2018/10/03/support-for-android-app-bundle-aab-in-unity-2018-3-beta/

 

Android App Bundle(AAB) 기능 지원 - Unity 2018.3 베타 버전에 적용 - Unity Technologies Blog

앱과 게임의 크기가 커질수록 Google Play 스토어 방문을 통한 설치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기기의 스토리지를 사용하고, 요금제 데이터를 소비하며, 연결 속도가 느린 환경에서 다운로드 완료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에 대해 이미 신경을 쓰고 있기 때문입니다. Androi...

blogs.unity3d.com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