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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25 09:56

Unity의 동적 글꼴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그릴 때 두 개의 UI 인터페이스가 열리면 그 뒤에 있는 텍스트가 깨집니다(완전히 엉망이 됨). 내가 사용하는 UI 플러그인은 Daikon Forge입니다. 라벨 업데이트 메커니즘으로 인해 최종 성능이 깨진 텍스트 표시보다 나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컨트롤이 계속 새로 고쳐지고 열릴 새 인터페이스가 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것은 근본적으로 Unity의 동적 글꼴 구현이 충분히 똑똑하지 않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이론적으로 NGUI에도 이러한 문제가 있습니다. 동적 글꼴을 사용하고 많은 텍스트를 렌더링하는 한.

         NGUI와 Daikon Forge는 동적 글꼴인 텍스트를 그릴 때 내부적으로 Unity의 글꼴을 사용합니다. RequestCharactersInTexture 함수를 사용하여 글꼴에 텍스트 정보 업데이트를 요청한 다음 GetCharacterInfo를 사용하여 렌더링할 텍스트 정보를 가져옵니다. GetCharacterInfo를 호출할 때 RequestCharactersInTexture를 통해 모든 텍스트가 요청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요청 시점에 Font 내부에 유지되는 텍스처가 충분하지 않으면 textureRebuildCallback의 콜백이 트리거되어 Font를 사용하는 외부 객체에 내부 텍스처가 업데이트되었고 외부 객체를 새로 고쳐야 함을 알립니다.

        Unity 글꼴의 기본 텍스처 크기는 256x256이며 순수 영어 글꼴의 경우에는 충분합니다. 하지만 한자나 일본어 같은 동양글꼴은 전혀 부족하다. 앞에서 언급한 두 플러그인은 텍스트를 그릴 때 단락을 요청하는 데 사용되며, Unity의 새로 고침 콜백이 트리거되면 모든 텍스트 컨트롤이 새로 고쳐집니다. 이렇게 하면 글꼴이 쉽게 깨질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한 번에 많은 텍스트를 요청하지 않으며 사용된 텍스처는 256x256을 초과하지 않으며 Unity는 텍스처 크기를 자동으로 확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콜백 함수에서 글꼴을 다시 새로 고칠 때 텍스처가 충분하지 않아 다른 새로 고침 콜백을 트리거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중단되고 지속적으로 새로 고쳐지는 상황을 표시하기 위해 텍스트 컨트롤이 전송됩니다.

        문제의 원인을 알면 해결책이 나옵니다. 충분한 텍스트를 요청하는 한 Unity는 내부적으로 텍스처 크기를 자동으로 확장하므로 지속적인 새로 고침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한자 2000자 텍스트를 준비했는데, 텍스트 정보 요청 후 내부 텍스쳐를 기본적으로 게임에 충분한 크기인 1024x1024 크기로 확장했습니다. 어느 날 이것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한자를 더 준비하고 질감을 2048x1024로 확장하십시오.

 

static string chineseTxt = null;
public UnityEngine.Font baseFont;

public void FixBrokenWord()
{
    if (chineseTxt == null) 
    {
        TextAsset txt = Resources.Load("config/chinese") as TextAsset;
        chineseTxt = txt.ToString();
    }

    baseFont.RequestCharactersInTexture(chineseTxt);
    Texture texture = baseFont.material.mainTexture; // Font的内部纹理
    Debug.Log(string.Format("texture:{0} {1}", texture.width, texture.height)); // 纹理大小
}


그 중 baseFont는 NGUI나 Daikon Forge의 텍스트 렌더링 컨트롤에 사용되는 UnityEngine.Font입니다.baseFont를 초기화할 때 FixBrokenWord 함수를 호출합니다(한 번만 호출하면 됨).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한자 목록이 포함된 텍스트를 읽은 다음(인터넷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한자 목록에서 복사하기만 하면 됨) 이 텍스트의 정보를 요청하면 내부 텍스처가 자동으로 확장됩니다.

 

[출처] https://blog.csdn.net/e295166319/article/details/54861275

 

Unity动态字体文字破碎的解决方法(Dynamic Font Broken)_起个名字真的好难啊的博客-CSDN博客

 使用Unity的动态字体绘制文字的时候,打开两个ui界面的时候,后面的文字会显示破碎(完全乱掉)。我使用的ui插件是Daikon Forge,由于其label的更新机制问题,最终表现的结果可能比一个文本显

blog.csdn.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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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lue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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