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Android 12(API 31) 미만(예상)에서 FullScreen 안되는 이슈
Unity3D/Android / 2022. 12. 13. 18:58
Unity 2021.3.14f1
----
Android 12 미만(예: Android 9에서 확인됨)에서 갑자기 FullScreen(전체화면)이 안되는 이슈가 생겨서 처리하고 올려 둠.
예상으로는 Android 12(API 31) 대응이후 Android 12 미만 디바이스에서 생기는 것 같다.
확인된 걸로는 Android 9에서 아래와 같이 '이 앱은 전체 화면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고 뜬다.
위 설정이 꺼져있을 때 Android 12미만에서 대충 아래와 같은 느낌으로 뜬다.
[참조이미지 링크]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1577161/game-not-expanding-to-fill-full-screen-on-s8-andro.html
수동으로 '활성화'하면 정상적으로 전체화면으로 보이기는 한데, 처음부터 정상적으로 보여야 될 것 같아서 알아보고 수정해둠.
[결론]
수정방법은 의외로 심플하다.
아래 코드를 앱 최초 실행 시 어딘가에 추가해 두자.
Screen.fullScreen = true;
밥아저씨 : "참 쉽죠~?"
[참조] https://forum.unity.com/threads/disable-immersivemode-unity5.313911/#post-3090959
[추가]
아래 링크를 보면 android:theme를 써서 전체화면을 만드는 것 같은데 나중에 이것도 테스트 해봐야 될 것 같다.
android:theme="@android:style/Theme.Translucent.NoTitleBar.Fullscreen"
[참조3] https://202psj.tistory.com/134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