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Vulkan(Android) 이슈
[사용엔진] Unity 2021.3.14f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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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시 레포트를 보다보니 HUAWEI 폰에서 Vulkan 관련 크래시 레포트가 있어서
생각해보니 Auto Graphics API를 활성화 해뒀다.
그래서 궁금해진 게 Auto Graphics API를 활성화하면 Vulkan이 적용되는가? 였는데..
Unity Document에 보니, Auto Graphics API를 활성화하면 Vulkan이 기본 적용하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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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으로 Vulkan 관련 이슈는 아래와 같이 2가지 내용이 보인다.
1. Unity에서 Vulkan 사용 시, 중국 폰에서 크래시가 꽤 많이 나온다고 한다.
2. 그리고, 성능 저하 이슈도 있다.
[참조] https://rainyrizzle.github.io/kr/AdvancedManual/AD_VulkanIssues.html
[결론]
결과적으로 Vulkan은 현재 적용하기 애매한가 싶어서 빼기로 했다.
Auto Graphics API를 비활성화 하고, 리스트에서 Vulkan을 없앴다.
OpenGLES2는 아직 지원하는 기기가 있을 것 같아서 일단 넣어 둠.
(아래 참조 링크에 보면 2020년 기준이긴 하지만 OpenGLES 2가 약 12% 있다.)
[참조] https://forum.unity.com/threads/is-opengl-es-2-is-still-needed-in-unity-for-android.976809/
[추가]
현재 프로젝트의 Android Minimum APL Level이 Android 6.0(API level 23)이기 때문에, OpenGL ES 2.0은 안써도 될 것 같아서 뺌
결과적으로 OpenGLES3만 남았다.
[참조] https://brunch.co.kr/@mystoryg/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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