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37)
Unity3D (817)
Programming (474)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28)
협업 (58)
3DS Max (3)
Game (12)
Utility (136)
Etc (96)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3)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04-29 00:03

Android 13에서 Runtime에 android.permission.POST_NOTIFICATIONS Permission 요청하기.

----

 

1. Android Target API 33으로 셋팅

 

2. AndroidManifest.xml에 POST_NOTIFICATIONS Permission 추가

<manifest ...>
    <application ...>
        ...
    </application>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POST_NOTIFICATIONS"/>
</manifest>

 

3. 권한 요청 원하는 시점에 아래 함수 호출(함수 호출하면 Android 13이상 폰에서는 알림 권한 허용 요청 팝업이 뜸)

void CheckPermission_PostNotifications_Android13()
{
    // 디바이스의 안드로이드 api level 얻기
    // ex) Prints "Android OS API-33" on Android 13.0
    //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SystemInfo-operatingSystem.html
    string androidInfo = SystemInfo.operatingSystem;
    Debug.Log("androidInfo: " + androidInfo);
    
    int apiLevel = int.Parse(androidInfo.Substring(androidInfo.IndexOf("-") + 1, 3), System.Globalization.CultureInfo.InvariantCulture);
    Debug.Log("apiLevel: " + apiLevel);

    // 디바이스의 api level이 33 이상이라면 퍼미션 요청
    if (33 <= apiLevel 
        && !UnityEngine.Android.Permission.HasUserAuthorizedPermission("android.permission.POST_NOTIFICATIONS"))
    {
        UnityEngine.Android.Permission.RequestUserPermission("android.permission.POST_NOTIFICATIONS");
    }
}

 

 

-----------------------------------------------------------------------------------------

[참고]

안드로이드 알림은 api level 26 과 33 에서 변경점이 있다. 내 앱이 대상으로 삼은 Sdk Version 범위에 이 버전이 포함되어 있다면 버전에 따라 분기 처리를 해주는 편이 좋다.
API level 26 (Android 8.0 Oreo) 이상 변경점
API level 33 (Android 13 Tiramisu) 이상 변경점

public void InitializeAndroidLocalPush()
{
	// 디바이스의 안드로이드 api level 얻기
	string androidInfo = SystemInfo.operatingSystem;
	Debug.Log("androidInfo: " + androidInfo);
	apiLevel = int.Parse(androidInfo.Substring(androidInfo.IndexOf("-") + 1, 2));
	Debug.Log("apiLevel: " + apiLevel);

	// 디바이스의 api level이 33 이상이라면 퍼미션 요청
	if (apiLevel >= 33 &&
		!Permission.HasUserAuthorizedPermission("android.permission.POST_NOTIFICATIONS"))
	{
		Permission.RequestUserPermission("android.permission.POST_NOTIFICATIONS");
	}

	// 디바이스의 api level이 26 이상이라면 알림 채널 설정
	if (apiLevel >= 26)
	{
		var channel = new AndroidNotificationChannel()
		{
			Id = CHANNEL_ID,
			Name = "pubSdk",
			Importance = Importance.High,
			Description = "for test",
		};
		AndroidNotificationCenter.RegisterNotificationChannel(channel);
	}
}

api level 얻기 코드 출처

 

 

[참고 내용 출처]

https://velog.io/@maratangsoft/%EC%9C%A0%EB%8B%88%ED%8B%B0-%EC%95%88%EB%93%9C%EB%A1%9C%EC%9D%B4%EB%93%9C-%EC%95%B1%EC%97%90%EC%84%9C-FCM-%EC%84%9C%EB%B2%84-%ED%91%B8%EC%8B%9C-%EB%B0%9B%EA%B8%B0

 

유니티 안드로이드 앱에서 FCM 서버 푸시 받기

유니티 모바일 앱 개발시 안드로이드 앱은 Firebase Cloud Messaging(이하 FCM) 서비스, iOS 앱은 Apple Push Notification 서비스를 이용해서 (FCM으로도 가능) 푸시를 수신할 수 있다. 그 중 FCM을 이용한 안드로

velog.io

 

[참고]

https://android-developer.tistory.com/entry/%EC%95%88%EB%93%9C%EB%A1%9C%EC%9D%B4%EB%93%9C13%EC%97%90%EC%84%9C-Notification-%ED%97%88%EA%B0%80-%EB%B0%9B%EA%B8%B0-%EB%B0%A9%EB%B2%95-%EB%B0%8F-%EB%B3%80%EA%B2%BD%EC%A0%90

 

안드로이드13에서 Notification 허가 받기 방법 및 변경점

안드로이드13에서 Notification에 대해 바뀐점 POST_NOTIFICATIONS (Notification Permission) 은 Target SDK API 33 이상부터 추가 가능 Target SDK API 32 이하의 앱이 Android 13 디바이스에 설치되면 Notification Channel을 등록

android-developer.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