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 Terrain Editer / SMD Viewer(DirectX)
Portfolio/Personal Project / 2010. 3. 7. 08:33
프로그램 소개 |
l BMP를 Load해서 HeightMap을 생성
l QuadTree/Frustum Culling/LOD를 사용하여 빠르고 세밀하게 외부지형을 에디트 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내역 |
l 개발 환경 : Windows XP / VS2003
l 개발 언어 : C/C++, Win32 API, DirectX
l 참고 자료 : 3D 게임 프로그래밍(일명 해골책)[저자:김용준]
구현 내용 |
l Terrain Tab
¡ BMP파일을 Load해서 HeightMap 구성
¡ QuadTree로 새 지형 생성
¡ 지형 UP/DOWN/FLAT 에디트
¡ 지형 에디트 범위 2단계로 지정
¡ 지형 에디트 파워 조정
¡ 출력 방식(Wire/Solid) 설정
¡ 카메라(Fly/Walk) Speed/Mode 조정
¡ LOD(CLOD 구현) 레벨 조정
l Texture Splatting Tab
¡ 지형의 기본 텍스쳐 설정 가능
¡ 스플랫팅할 텍스쳐 선택/제거 가능
¡ 스플랫팅 Draw / Erase 기능 구현
¡ 스플랫팅 브러쉬 강도 제어(2단계 제어)
¡ 기본 텍스쳐/스플랫팅 텍스쳐/선택된 스플랫팅 텍스쳐 뷰어 구현
l SMD Tab
¡ SMD 캐릭터 선택(애니메이션 선택 가능)해서 지형 위에 Create/Delete 기능 구현
¡ 미니 뷰어에 선택된 모델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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