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빌드 셋팅하기
유니티를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빌드하기 위해서 테스트를 해봤다.
내 폰은 아이폰이라 넣으면서 하진 못하고, 우선 apk 파일 만들기까지 해 봄..
아래는 안드로이드 빌드하기 위해 준비한 것 들.. 생각외로 간단하다..
1) 아래 링크로 가서 안드로이드 SDK를 설치한다.
(http://developer.android.com/sdk/index.html)
2) JDK가 없으면 1) 설치 중에 JDK 설치하라고 뜬다. 아래 링크로 가서 Java SE를 받아서 설치해 주자..
참고로 V7 버전이 빌드가 잘 안된다는 글이 있어서 V6으로 깔았다. 아래 링크에 두 버전 다 있음.. 선택..
그리고, 윈도가 64bit(x64)라고 해서 64bit(x64)를 깔면 안됨.. 32bit(x86)로 깔라고 한다..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index.html)
3) 위 두 파일이 모두 설치되고 나면, 유니티의 'Edit-Preferences.-External Tools-Android SDK Location'으로 가서 폴더를 지정해 준다.(폴더 선택하러 들어가면 해당 폴더는 알아서 찾는 것 같다. 우측의 블럭된 폴더명을 삭제하고 그냥 '폴더 선택'을 누르면 된다.)
4) 'Android SDK Location' 셋팅을 하고 나서 'File-Build Settings-Platform'을 Android로 맞춘다.
5) 'File-Build Settings' 아래 Player 'Settings..' 를 누르면 Inspector 창에 이런저런 정보가 나오는데 아래와 같이 셋팅한다.
(셋팅 설명은 있는데 정확히 무슨 옵션이고 뭘 위한건지 체크는 하지 못했다. 디폴트로 해보기도 해야될 것 같다.)
OtherSetting을 누르고
Identification 에서 Bundle Identifier 가 있는데 com.회사이름.플젝이름 이런식으로 고쳐서 써줌니다.
예) com.ABC.Project1
그리고 Minimum Api Level 에 현재 빌드할 폰의 안드로이드 버전에 맞게 설정합니다.
현재 폰의 버전보다 적은 버전해도 상관없음
Configuration 에서 Devices Level 을 ARMv6 with VFP 로 바꾸시고(Unity 4.x 버전에서는 ARMv7밖에 없으니 ARMv7로 하세요)
Graphics Level 을 OpenGL ES 1.x 로 바꿉니다.
그리고 Resolution and Presentation 을 누르고
Default Orientation 으로 어플의 뭐 가로세로 방향 을 고정시킬수있습니다.
Status Bar에 Status Bar Hidden은 핸드폰의 상단 바를 보이느냐 마느냐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6) 다하고나서 'File-Build Settings-Build' 를 하면 apk 파일이 생성된다.
7) 알아서 폰에 넣고 설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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