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blueas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97)
Unity3D (853)
Programming (479)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185)
협업 (61)
3DS Max (3)
Game (12)
Utility (68)
Etc (98)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5)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빌보드 관련

Unity3D / 2012. 11. 2. 15:01

빌보드 관련해서 2가지..

1) transform.LookAt(Camera.main.transform);
- 카메라가 어디로 가든 3차원 상에서 항상 카메라를 바라보게 회전한다.(항상 앞만 보임)

2) transform.forward = Camera.main.transform.forward;
- forward를 카메라와 매칭시키고 화면 바깥쪽으로 이동해 보면, 위의 LookAt() 처럼 항상 카메라에 맞게 돌진 않고, 카메라의 forward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약간 비스듬하게 보인다.


Health Bar(3D상 화면에 띄워지는 체력 바)는 2)으로 하는게 맞는 것 같다.

참조 : http://clack.tistory.com/77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