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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Nav Mesh 예제

Unity3D / 2012. 11. 21. 13:23

NavMesh를 이용한 간단한 예제 입니다.

방법도 이전에 포스팅 했던 오클루젼 컬링과 같이 간단합니다. (…Bake 시 시간이 좀 더 걸리는 것 같네요.)

 

시작해 보겠습니다.

Path Finding을 하려면 우선밑바닥(Level)이 있어야겠죠?



Terrain을 생성하시거나, Plane 오브젝트를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Plane 오브젝트를 이용해서 간단히 만들어 보았습니다.)

생성하신 Level을 위의 그림과 같이 Navigation Static으로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저는 위의 그림처럼 구성을 해보았는데요장애물이 되는 물체도 Navigation Static으로 설정해 주세요메뉴에서 Window -> Navigation 창을 여시고 Bake를 실행하시면 준비는 끝납니다.

Bake가 완료되면 이제 몇 가지 설정만 더 해주면동작을 하게 되는데요.



길을 찾아갈 대상에 위에 보이는 것과 같이 Nav Mesh Agent 컴포넌트를 추가해줍니다.

그리고 이 오브젝트가 찾아갈 목표지점(Destination)을 지정해주면 되는데요.

목표지점은 스크립팅을 통해서 구현하셔야 합니다.

 

NavMeshAgent navMeshAgent = gameObject.GetComponent<NavMeshAgent>();

navMeshAgent.destination = 목표지점 Transform;

 

Nav Mesh Agent 컴포넌트를 가진 게임 오브젝트에 위와 같은 형태로 목표지점만 추가해주시면 됩니다저의 경우엔 목표지점이 여러 개 였기 때문에, Public 변수로 Transform을 여러 개 받아와서충돌 체크 후에 다음 목표지점으로 변경해주는 방식으로 구현 했습니다.

결과 화면 입니다




출처 : http://korea.unity3d.com/board/index.php?db=knowhow&no=715&mari_mode=view@view


참조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Manual/NavmeshandPathfinding.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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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lue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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