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도에 맞게 UI Scale
Unity3D/NGUI / 2013. 1. 4. 14:18
1) NGUI의 Panel에 UIStretch 추가
(조절이 필요한 곳에 모두 넣는다. 패널이 여러개면 여러 패널에 모두 순서대로 진행)
2) Ui Camera에 NGUI 카메라 추가(Drag & Drop)
3) Style : Both(카메라에 맞춰서 스케일이 조절돼버림. 스케일 수정 안됨)
4) 스케일이 직접 조절이 안되므로 Relative Size를 조절함
5) Relative Size 조절(결과적으로 패널의 스케일 값이 1이 나오게 Relative Size 값을 넣는다.)
X = 패널의 1 / Scale.X
Y = 패널의 1 / Scale.Y
[문제점]
- 해상도에 맞게 늘어나긴 하지만 UI 크기가 늘어나거나 줄어드는 문제가 있음.
[참조 글]
2012.12.28 09:23:58 댓글달기
저도 같은문제로 게시판 뒤지다가 어떤분것 보고 도움을 받았는데요 NGUI쓰신다면 NGUI에 있는 스크립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UIStretch스크립트를사용해서 해상도에따라 셋팅값에 따라 해상도에 맞춰 비율적으로 강제적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UIStretch를 패널에 추가하시고, UI Camera에 NGUI카메라를 넣으시고, Style을 Both로 맞추시면 카메라에 맞춰 늘어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크기를 Relative Size로 셋팅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엄청나게 커져버려서 X = 0.00085 Y = 0.00125 뭐이런식으로 맞췄 습니다.
참조글 링크 : http://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23789&page=0&sca=UNITY&sfl=wr_subject%7C%7Cwr_content&stx=UIStretch&spt=0&page=0¤tId=44#c_23991
반응형
'Unity3D > NGU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에서 NGUI 플러그인으로 커버플로우 UI 만들기. (6) | 2013.01.21 |
---|---|
해상도에 맞게 UI 위치 조절 (0) | 2013.01.04 |
NGUI: Events(Event Functions) (2) | 2012.12.07 |
NGUI Virtual Joystick (1) | 2012.12.05 |
스크롤/드래그 이벤트를 받는 방법 (0) | 2012.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