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4.x 에서 바뀐 점 정리..
Unity3D/Tips / 2013. 2. 5. 17:41
Unity 3.x를 쓰다가 이번에 Unity 4.x 버전으로 버전업 했는 데 몇 가지 다른 점이 보여서 기억 할 겸 정리..
확인되거나 하는대로 계속 추가해야겠다.
우선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3.5 -> 4.x 업그레이드 가이드 링크]
링크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Manual/UpgradeGuide3540.html
[4.x버전에서 바뀐 점]
1) Hierachy에서 트리구조를 가진 게임오브젝트 들은 상위 하나만 비활성화 시키면, 하위는 활성화 체크 된 상태라도 비활성 상태로 작동한다. (이 부분이 바뀌면서 SetActiveRecursively() 함수 사용을 지양하기 위해(상위 하나만 꺼주면 되니깐..) 경고 메시지를 띄우는 것 같다.)
2) 4.x 버전에서는 Prefab에 오브젝트 활성/비활성 상태까지 저장된다.
다시 말해서 Instantiate() 함수로 프리팹 생성 시, 비활성 상태로 프리팹화 된 부분은 비활성 상태인 채로 생성 된다.(1번과 연관된 내용)
3) 4.x에서 GameObject.active 에 직접 값을 대입하려고 하면 'GameObject.active는 더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라는 경고 메시지를 띄운다. 앞으로는 GameObject.SetActive() 함수를 사용해야 될 것 같다.
- 추가로 GameObject.activeSelf, GameObject.activeInHirarchy 변수가 추가 됐다. 둘다 읽기 전용(Read Only)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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