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UI의 Update는 한 프레임(One Frame) 늦다..?
Unity3D/NGUI / 2013. 10. 25. 18:28
Unity3D와 NGUI로 게임을 개발하면서 가끔 게임 로직상으로 NGUI를 활성/비활성 등을 해야 될 때..
제대로 셋팅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를 가끔 보게 된다.
(분명 비활성화 시켰는데 활성상태 그대로라던지..사라져야 할 UI 이미지가 그대로 남아있다던지..)
어디서 봤는지 기억은 가물가물하지만..
NGUI Update가 Unity에 비해 한 프레임(one frame)이 늦다고 한다.
그래서 뭔가를 셋팅(Set) 할 때, 한 프레임을 늦게 적용해줘야 제대로 적용된다.
아래는 그 방식의 간단한 한 예이다.
[Ex]
GameObject m_goSPrite; // 스프라이트의 게임오브젝트
void Start()
{
StartCoRoutine(InActivateUI()); // 스프라이트 게임오브젝트 비활성화 코루틴으로 실행
}
IEnumerator InActivateUI()
{
yield return null; // 한 프레임 넘기기 위해..
m_goSPrite.SetActive(fals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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