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4 dynamic font support for NGUI - v2.3.4
[참조 글 및 참조파일]
Link :http://forum.unity3d.com/threads/165254-Unity-4-dynamic-font-support-for-NGUI
File :
NGUI_277c_DynamicFonts_and_Readme.zip
※ 파일명과 readme에는 NGUI 2.7.7이라고 돼 있지만 정황상 NGUI 2.2.7을 오표기 한 것 같다.
[NGUI 2.3.4 대응되는 수정 파일]
File :
NGUI 2.3.4_DynamicFont_Source.zip
[사용기]
※ 현재 사용하려니 NGUI 2.3.4 버전이다. 위의 파일과 UIFont.cs가 좀 달라서 직접 수정해야 했다.
1) NGUI 2.3.4 버전에 맞춘다.
2) 위의 파일(NGUI 2.3.4_DynamicFont_Source.zip)을 받아서 풀어보면, UIFont.cs, UIFontInspector.cs 두 파일이 있다.
각각 해당위치에 덮어씌우자.
(주의: 덮어씌우면 기존 폰트 프리팹의 UIFont 스크립트가 missing이 될 수 있다. 바뀐 UIFont를 다시 넣어주면 정상 작동한다.)
3) 원하는 TTF 폰트 파일을 프로젝트에 올린다.(테스트용으로 Windows\Fonts\에 있는 '맑은고딕'을 사용했음.)
올리면 아래와같이 자동으로 다이나믹 폰트로 생성되면서 Material과 텍스쳐가 생성된다.
인스펙터 창에서는 폰트 사이즈 등을 조절할 수 있다.
3) Empty GameObject를 하나 생성한다.
4) 이름을 원하는대로 바꾼다.(임의로 MyDynamicFont로 바꿈)
5) UIFont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6) Font Type을 Dynamic으로 바꾸고,
6-1) Font : 원하는 폰트(임의로 MALGUN 넣음)를 넣는다.
6-2) Material : MALGUN 아래 있는 Material(스샷에서는 Font Material)을 드래그해서 넣는다.
※ 위 참조 데이터의 readme에서는 Material을 새로 만드는 데, 폰트 아래 있는걸 사용해도 별 차이가 없어서 그냥 쓰는걸로 설명함.. 왜 새로 만드는 지 모르겠음. 차후 문제가 생긴다면 수정해야 될 듯.
6-3) Size : 3)에서 본 Size(스샷에서는 16)를 넣어준다.(이 부분은 좀 더 확인을 해 봐야겠다)
※ 여기서의 사이즈는 폰트 사이즈와 매칭이 돼야 Height가 제대로 맞는 것 같다. 폰트 사이즈를 키우려면 3)의 사이즈부터 수정 후 다시 매칭 시키자.
7) 만든 MyDynamicFont를 Prefab으로 만들자.(폰트 만들기는 완료)
8) 'NGUI-Create a Widget'을 눌러서 Widget Tool을 열고, Font 란에 7)에서 만든 MyDynamicFont Prefab을 넣는다.
9) Label을 하나 만든다.(Add To)
제대로 MyDynamicFont를 써서 'New Label'이 뜬 걸 볼 수 있다.
10) 테스트로 한글/영어/한자/숫자/특수문자 등을 맘대로 넣어봤다. 잘된다.
11) 추가로.. 이제껏 쓴 글이 텍스쳐에 찍혀있는 걸 볼 수 있다.
글자수가 늘어나서 텍스쳐를 다 채울정도가 되면 텍스쳐 사이즈가 자동으로 늘어난다.
P.s. Dynamic Font가 BM Font보다 Draw Call이 높다고 들었는데..
잠시 테스트 해봐서는 폰트 하나당 Draw Call이 1이다(BMF랑 같음).
어떤 경우에 늘어나는 지 모르겠다.(아시는 분 가르쳐 주세요..=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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