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Camera와 MainCamera의 RayCast가 동시에 체크될 때..
Unity3D/NGUI / 2013. 10. 31. 17:27
게임을 만들면 UICamera와 MainCamera 두 개를 보통 쓰는 데,
UI를 클릭하고 싶어서 클릭했더니 MainCamera쪽도 체크돼서 두 곳 다 실행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우연한 기회에 답을 주신 분이 있어서 적어놓는다.
NGUI 기준..
UICamera 클래스를 보면
static public GameObject hoveredObject;
가 있다.
hover(UI 오브젝트 위에 있는 상태) 된 오브젝트가 들어가 있는 곳인가보다..
hoveredObject가 null이면 UI위에 있는 상태가 아니니, 다시 말해 터치된 곳에 UI가 없는 상태니 MainCamera쪽을 실행하면 되겠다.
if(null == UICamera.hoveredObject)
{
// 게임쪽 클릭 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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