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 임원들
Animation/2014 / 2014. 12. 27. 00:54
주간 소년 매거진에 연재 중인 작품 그 외 작품에 대해서는 해당항목 참조 |
1. 상세 ¶
生徒会役員共
우지이에 토젠의 정석적인 시모네타와 츠다의 라이트한 츳코미로 진행되는 심하게 많이 개방된(…) 학생회 임원들 이야기이다. 기본 내용은 본디 여학교였던 오사이 학원이 남녀성비 28:524의 하렘 공학으로 바뀜으로서 입학한 츠다 타카토시가 정말 우연찮게 학생회장인 아마쿠사 시노와 마주침으로써 학생회 부회장이 되면서 여러 가지 일을 겪는 에피소드인데 <학생회의 일존>과 비슷한 진행방식의 4컷 만화이다. 번외편으로 4컷이 아닌 만화가 나온 적도 있다.
원래는 월간 매거진 스폐셜에서 연재하던 4컷 만화인데 인기를 얻어서인지 2008년 7월부터 주간 소년 매거진으로 이적했다. 또한 월간연재에서 주간연재로 이적하면서 학생회실이 2층에서 3층이 되고, 시노, 아리아, 스즈는 설정상 한 학년 내려갔다.[1] 이 때문에 츠다를 포함해 1학년 입학식이었을 터인 데도 스즈가 이미 회계라든가 하는 등의 설정미스가 있다.[2] 3권에서 2학년에 돌입한 이후에는 사자에상 시공이 된 것을 보면 장기연재를 위한 설정변경인 듯.[3]
전작들이 시모네타가 가득하지만 은근히 연애적인 부분도 넣고 있었던데 반해 학생회 임원들 초반에는 가끔가다 툭툭 나오는 것 외에는 연애요소가 거의 없었던 것으로 보여졌다. 하지만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관련 묘사가 조금씩 늘었고, 결론적으로는 우지이에 토젠 작품 중에서 최대의 하렘 구도가 완성되었다(...). 애니에서도 아마쿠사 시노와 츠다 타카토시의 관계에 대한 묘사가 특히 늘었다.
소년 만화의 심의 수준에 극한으로 도전하는 섹드립이 작렬하면서 예상 외로 팬층이 많은 작품.(…) 우지이에 토젠의 일취월장한 그림체 덕에 애니화에 성공하게 되었지만, 원작은 주간연재의 스케줄 압박 등으로 인해 그림체가 심하게 변하였다(...) 원작 기준 7권부터 그림체가 초반에비해 심하게 둥글둥글하게 변하였다. 애니 작화가 작품의 초창기 그림체를 바탕으로 하였기 때문에 애니를 먼저 접하고 원작을 본 사람들은이 심한 괴리감을 느낀다고 한다. 원소속이었던 매거진 스페셜에서 2009년 6월 시노 회장님의 초등학교 시절을 그린 <소학교 임원들>(…)이란 단편이 수록되었다.[4] 특히 이 단편에는 여대생 가정교사 하마나카 아이의 인물도 등장한다.[5]
일본에서는 인기를 얻어 장기연재 포지션 구축에 성공했지만, 국내에서는 정발될 기미도 안 보이는 상황. 국내에서의 인지도는 '아는 사람만 아는' 수준이었기에 관련 정보글이 올라올 때 마다 이름이 비슷한 학생회의 일존 시리즈인줄 알았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었다. 최근에는 학생회 임원들 관련 정보가 더 많이 올라오는 통에 학생회의 일존 관련 게시글에 근데 학생회 임원들은 언제 정발됨? 같은 드립이 꽤 흔히 나오며 이젠 학생회 일존 팬들이 복수한다고 학생회 임원들에 일존 드립을 치는 사태까지 벌어지는 중.
2. 미디어믹스 ¶
한 번이라도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인정하는 최강 섹드립 애니메이션
원작이 4컷만화 라서 애니메이션 구성이 뭔가 꽁트모음집 같은 느낌을 준다. 주로 여러화가 연결이 되는 에피소드들을 사용을 하고 짤막 짤막한 부분들은 오프닝을 시작하기 전에 보여준다. 수학여행과 같이 특정 에피소드들은 원작에 등장하지 않는 오리지널 부분들을 추가함으로 원작에서 모자랐던 부분을 보강을 하엿다. 또한 한 개그 끝나면 시간과 장소가 널뛰고, 각 에피소드들도 원작의 진행을 따라가기 보다는 다른 권의 다른 에피소드들을 차용을 하다 보니 원작과 달리 등장 에피소드들이 들쑥 날쑥한다. 거르고 남은 일부 에피소드들은 2기 중반에 꽁트처럼 등장.
원작이 4컷만화 라서 애니메이션 구성이 뭔가 꽁트모음집 같은 느낌을 준다. 주로 여러화가 연결이 되는 에피소드들을 사용을 하고 짤막 짤막한 부분들은 오프닝을 시작하기 전에 보여준다. 수학여행과 같이 특정 에피소드들은 원작에 등장하지 않는 오리지널 부분들을 추가함으로 원작에서 모자랐던 부분을 보강을 하엿다. 또한 한 개그 끝나면 시간과 장소가 널뛰고, 각 에피소드들도 원작의 진행을 따라가기 보다는 다른 권의 다른 에피소드들을 차용을 하다 보니 원작과 달리 등장 에피소드들이 들쑥 날쑥한다. 거르고 남은 일부 에피소드들은 2기 중반에 꽁트처럼 등장.
2.1. TVA (1기) ¶
인기가 있어서인지 예상치 못하게 2010년 7월 신작 애니메이션(우지이에 토젠의 작품 중 유일한 애니화의 위업을 달성)으로 방영을 시작했다.
감독: 카나자와 토모미츠(金澤洪充) - 프린세스 러버! 감독 출신
캐릭터 디자인: 후루타 마코토(古田誠)
음악 제작: 스타 챠일드(スターチャイルド) 킹 레코드
애니메이션 제작: GoHands - 프린세스 러버!, 코펠리온, K 등.
주간 소년 매거진에서 연재되는 원작 코믹스판을 베이스로 진행된다. 예고편에는 원작 코믹스 X권 ~~페이지에서 ~~페이지까지 예습할 것이라는 대사가 나온다. 코믹스 페이지를 이야기하는 것을 봐서는 진행속도는 상당히 들쑥날쑥…….[8]캐릭터 디자인: 후루타 마코토(古田誠)
음악 제작: 스타 챠일드(スターチャイルド) 킹 레코드
애니메이션 제작: GoHands - 프린세스 러버!, 코펠리온, K 등.
2.2. OAD (1기) ¶
단행본 5권 한정판에 OAD(=OVA)를 끼워서 팔았는데, 본편에 등장하지 않은 토키 같은 캐릭터들이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내 팬들을 감질나게 만들었다. 이것들이 내라는 2기는 안 내고!!
단행본 5권 한정 OAD 기획이 반응이 좋았다면서 6권 한정판에도 제2탄 OAD를 끼워넣으면서 추가 특별 기획의 발표를 했는데, 2012년 봄에 단행본과는 별도로 특별 OVA를 내놓을 예정이고 여름에는 단행본 7권 한정판에 네 번째 OAD를 끼워준다는 것이었다.
정리하자면 애니메이션 본편이 13화까지 정규편성으로 방영되었고, 2012년 5월에 OAD 1~3화가 추가되었다.[10] OAD 4화는 2012년 7월 17일에 만화 단행본 7권의 부록으로 나왔으며 OAD 5화도 8권 한정판 부록으로 발매[11]. OAD 6, 7화는 '돌아온 OVA'란 이름으로 각각 2013년 5월 8일, 2013년 7월 10일 발매. OAD 8화는 2013년 10월 17일에 단행본 9권 한정판 부록으로 추가되었으니 정말 OAD로 2기가 되어가고 있다... 최종적으로 1기는 본편 13화, OVA 8화로 총 21화이다.
2.3. TVA (2기) ¶
지속적으로 OVA, OAD를 내면서 존재감을 은근히 이어간 덕분에 2014년 1월, TVA 3기2기가 확정되었다. 2013년 '주간 소년 매거진'과 10월 18일 개최 이벤트에서 발표되었다. 또한 영문 뉴스 사이트인 'ANN'과 프랑스어 트위터인 'MANGANEWS JAPON'에서 자세한 소식이 나왔는데, 2기가 2014년 1월 부터 방영될 예정이고, 2014년 5월에 코믹스 단행본 제 10권에 새로운 OAD가 딸려나올 계획이라고 한다. 이걸로 또 극한의 드립을 볼수 있는건가... OVA를 그렇게 만들어재꼈으니 3기로 봐도 딱히 이상할 건...
오프닝은 트리플 부킹의 "花咲く☆最強レジェンドDays(꽃피는☆최강 레전드)", 엔딩은 시치죠 아리아 역의 사토 사토미[13]의 "미래 나이트". 13화 한정으로 스기나미 아동합창단
2기 1화의 퀄리티가 장난 아니게 높다. 2기 1화 도입부에는 영어로 시모네타가 나올정도이며 분명 효과음이 존재하지만 심의에 걸려야하는 단어들이 가끔씩 튀어나오고 있다. 영어 발음이 알아먹기 힘들다는게 문제지만 당연하다면 당연하달까 1화 이후로는 전체적인 퀄리티가 보통 TV애니 수준으로 너프. 그래도 작화는 1기가 그랬듯 꽤 고퀄리티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다만 이후에도 여러가지 의미로 1기보다 더 세졌다는 평가가 많다. 심지어 OVA와 비교해도 2기가 더 센 것 같다는 평가도 나오는 상황. 특히 5화에서 오만 국제 여자 마라톤(オマーン国際女子マラソン)[14]이라는, 일본어로 이어서 붙여보면 굉장히 민망하면서 강한 섹드립을 터트리고 말았다. 아이치등 일부 지역에서는 ん받침의 발음이 나올때 용케 효과음으로 막았다고 하지만 안막고 그대로 내보낸 곳이 더 많다고 한다.
2기 6화에서는, 1기에서 살짝 나왔었고 작가의 전작 아이돌의 빨간책에 나왔던 아이돌 그룹 트리플 부킹이 출연. 성우는 주연 여성 3인방을 대놓고 돌려썼다. 또한 소속 사무소 이름은 레이-프린세스. 단어를 분산해보면 섹드립이다.
2기 9화와 10화엔 성우개그가 등장했다. 9화에서는 단팥빵의 로고[15]가 쳐묵쳐묵 경음악부 로고의 패러디. 알다시피 아마쿠사 시노와 시치죠 아리아의 안에 계신 분들이 주역이었다. 10화에선 시노가 들고 있는 빗자루에 '시노의 빗자루(시노노 호우키)'라고 적혀있다. (...)
TVA는 13화로 끝났다. 이 13화를 조심해서 봐야하는게 13화 A파트는 평범한 시점, B파트는 시노와 아리아의 졸업식. 즉 49회 오사이학원 졸업식 직전이고, C파트는 48회 오사이학원 졸업식이다. 제작진은 엔딩곡까지 새로 만들면서까지 대놓고 노리고 시청자를 낚았다. 졸업장인척하는 깨알같은 굵은 김밥도.. 눈치 빠른 시청자였다면 C파트에서 츠다를 1-B반으로 호명하는데서 눈치챌 수도 있었다. 그 외에도 시노와 아리아의 가슴에 꽃이 달려있지 않는것에 눈치챈 사람도 있을 것이다. 제작진도 엔딩롤시점부터 1년 전 시점으로 돌아갔으니 다봤으면 2기 1화부터 다시보라고 설명해준다. 스탭의 낚시, 연재지속의 방법, 그리고 리부트 시도.
2.4. OAD (2기) ¶
1기와 마찬가지로 2기의 본편 13화가 끝난 후, 2014년 5월 경 10권 한정판 부록으로 OAD가 발매되었다. 2기 OAD 1권으로 화수로는 14화로 취급되는 듯. 또한 2014년 10월 22일에는 신규 OVA가 발매되며 10월 22일에 2기 ova 2편 예능을 아는 제작진 2015년 2월경에는 11권 한정판 부록으로 OAD 2권이 발매될 예정이다. OAD로 4기 찍으려고?
2.5. BD/DVD ¶
BD/DVD로 나온 판매용은 오프닝의 위험한 물건들이 노모이며, 몇몇 대사의 Pi~하는 효과음이 없어져서 더욱 더 위험하고 적나라한 애니가 되었다. 하지만 진짜 위험한 몇몇 대사는 판매용에서도 Pi~처리된다.
또한 판매용이 "싸고 빠르게, 고퀄리티로" 나왔다는 특징이 있다. 시모네타의 특성상 볼때는 깔깔 웃지만 기억 속에 남거나 소장가치를 느끼기는 힘든데 그 약점을 마케팅으로 극복했다. 다른 애니DVD의 70% 정도로 가격이 꽤나 저렴했다. 그리고 보통 애니는 방영하고 2개월쯤 지나야 판매용 1권이 나오는데 비해서, 이 애니는 방영 끝나고 2주후에 초스피드로 발매되었다. 그래서 한 달에 두 권씩 나오는 사태가……. TV 방영판도 작붕은 거의 없었으니 바로 찍어낼 수 있었기에 가능했던 업적(?)이다.
이런 "싸고 빠르게, 퀄리티 높게" 마케팅 덕분에 시청자가 흥미를 잃기 전에 금전적인 부담없이 바로 BD를 구입하게 되어 판매량은 대성공. (BD와 DVD를 합치면 한권당 평균 8000을 넘었다!!) 이 덕에 지속적인 OVA와 TVA 2기가 나왔다고 봐도 무방.
2기 BD 초동 판매량은 4095장으로 집계되었다
2.6. CD ¶
관련 시디로는 주제가 OP/ED CD와 OST가 두 장, 그리고 라디오 DJCD가 네 장 나와있다.
- 大和撫子エデュケイション トリプルブッキング
- 蒼い春 ANGELA
- 生徒会役員共 サウンドトラック 시노/아리아 반
- DJCD「アニメ生徒会役員共が全部わかるラジオ、略して全ラ!」の全て 1/2
- DJCD アニメ『生徒会役員共』が全部わかるラジオMaxPower、 略して全ラ!まっぱ!!vol 1/2
MaxPower는 真っ裸(まっぱだか)역시 알몸이라는 뜻으로 시모네타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있다.
전라 시디가 계속 나오는 것은, 우선 캐릭터 송과 달리 그냥 한 30분 떠드는거 녹음만 하면 끝나다보니 제작비가 저렴해서라고 추정된다. 또한 아사누마 신타로의 말에 따르면 트위터에서 전라의 호응이 그 무엇보다도 높게 체감될 정도라고 하니 팬서비스의 연장선의 이해관계가 잘 맞아 떨어진 듯 하다.
3.2. 학교 친구들 ¶
3.4. 기타 인물들 ¶
- 요코시마 나루코(교사)
- 데지마 사야카(메이드)
- 우오미(에이료우 학생회장)
- 아마노 미사키 - 성우는 테라모토 유키카. 전작 <여대생 가정교사 하마나카 아이>의 등장인물. 초등학교 시절 '아동회장'을 맡았던 시노의 후배였다. OVA에서 첫 등장.
- 코야마 - 아마쿠사 시노가 초등학생 당시 교육실습생으로 활동했던 인물. 그녀의 돌발적인 센스와 행동을 기억에서 쉽게 떨쳐내지 못했던 모양. 15화의 OVA에서 등장. 성우는 카토 에미리. [19]
- 다이몬 - 성우는 토네 켄타로. 체육과 교사에 스킨헤드 속성. 원작에서 처음 출연했을때는 유도부 고문으로만 나왔다. 2기 10화 코스프레 콘테스트에서 프랑켄슈타인으로 나갔는데, 매우 적절하다. 참고로 2기 11화에서는 이 사람이 시노의 오프닝 직전 바보짓[20]에 딴죽을 걸었다. 일단 체육 선생이다 보니 몸이 매우 좋다. 애니판 2기 3화에서 미치시타 선생과 관계가 발전을 하면서 사내커플에서 부부로 발전되었다.
- 미치시타 - 성우는 오오야마 사키. 여자 교사. 과목은 음악. 수학여행 인솔역으로 등장. 이 에피소드로 인해 다이몬 선생과 관계가 진전되어 사내커플에서 부부로 발전되었다. 다이몬 선생보다 연하다. 다이몬 선생이 나이에 비해 여성에 대해 순진한 부분도 많고 미치시타 선생도 이러한 부분이 마음에 들었던 모양. 여담으로 2기 3화에서 요코시마 선생의 엄청난 변태짓을 목격하고 말았다(...). 그 뒤로 이에 관해서는 아직 언급된 바 없다.
- 교내 커플 -
다 필요없고 이 사람들 나오면 십중팔구는 노랑머리 남성공포증 환자 나오는 거다.성우들은 미상. 교내 풍기 관련 에피소드에 꼭 나오는 커플. 알콩달콩하게 잘 사귀고 있고 교내에서 늘 스킨쉽 때문에 지적을 받는다. 시즌2 에피소드 10화에서 이름으로 부르기 시작한 모양. 시즌2 OAD 2편에서는 복도에서 키스 장면이 나옴. - 이토다 히로키 - 성우는 추가 바람. 츠다 타카토시 담당 성우일 가능성이 있다.시노를 아이돌로 캐스팅하려는 기획자. 시노에 의해 거절당했다. 이 사람도 <아이돌의 빨간 책>의 등장인물이다.
- 후루야 - 성우는 히라노 후미. [21] 오사이 출신의 여대생. 원작 205화에서 첫 출연. 애니에선 2기 9화에 첫 출연. 금발인데, 시노 전임의 학생회장 이었다. [22] 이 사람도 만만찮다. 센스가 좀 후진걸 넘어서 애늙은이 수준이다. 주판을 사용하고, 컴퓨터에 대해 생소하며, 작중 80년대 신조어를 사용하는 모습도 나온다. 츠다는 이 사람을 보고 친척 아주머니를 떠올렸다고 한다. 고등학생 당시에는 흑발에 눈썹도 짙엇지만 대학가서 이미지 체인지를 하였다. 원작 241화에 내용에 따르면 삼촌이 해변가에 여관을 운영하고 있다. 여담이지만 작가가 이름을 후루야라고 붙인것은 아무래도 이 캐릭터의 특징을 나타내려 한게 아닐까 추측된다. 후루야의 '후루'가 한자로 古이다. 원작에서 겉으로는 잘 안드러나지만 대학에서 어느 정도는 남자관계가 있는 것 같다, 러브호텔은 회전침대 때문에 멀미해서 가지 못한다고 하는 것 보니(...). 아니나 다를까 후루야가 다니는 대학에서 아마추어 에로 사진의 배경도 된 것을 보니 이 대학도 그닥 정상적인 사람들이 있는건 아닌 것 같다. 2기 첫번째 OAD에 재출연. 교사직에 대해 관심이 있어서 학교에 들렀다가. 시노에게 다음 학생회장은 누구에게 주겠냐고 물으니까. 시노가 수줍어하면서 츠다에게 줄 계획이라고 하니까 살짝 웃으면서 너 다 보인다라는 말을 하면서 시노를 더 수줍게 하는데...[23]
- 트리플 부킹 - 해당 작품의 OP를 부른 3인조 유닛, 여초생, 여중생 그리고 여고생으로 이루어져있다. 계속 말했듯 <아이돌의 빨간 책>의 주인공이다. 성우는 주연 여성 성우 3인방을 돌려썼다. 이들이 길게 나오는 에피소드에서는 아예 대놓고 성우 장난도 나왔다. 그것도 섹드립 소재로. 연령순으로 각각 키사라기 카루나, 아이다 시호, 아리나 유리이다. 2기 6화에서 시노, 아리아, 스즈가 트리플 부킹이 공연할 때 입던 옷을 입고 나와 op 3인조가 트리플 부킹 담당 성우임을 암시했다. 2기 13화에서 스즈 엄마가 들고 있는 잡지 뒷표지를 장식한 사람들이 바로 이 사람들이다.
- 역사 선생 - 성우는 추가바람. 여기에 굳이 넣은 이유는 이 사람도 뭔가 의심이 가기 때문이다. 변태로. 2기 9화에 나왔을 때 책상에 책들이 꽂혀 있는데, 그중에 <もっこりコルシカ島(발딱 선 코르시카 섬)>, <思春期の色ボケ(사춘기 껄떡이)[24]> 라는 책도 있었다.
- 곤도 리키조 - 오사이 학원 교장이다. 원작 251화에서 첫 출연했고 애니에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흑발이고 카이저 수염을 길렀다. 치질 환자로 추정된다. 손자가 있다.
3.5. 무대 ¶
- 오우사이 학원
개교 50년(츠다 입학 시점)의 명문 사립 학교. 그 전까진 여고였으나, 츠다가 입학하는 해에 공학으로 바뀌었다. 그 덕에 1학년 시점에서 성비가 무려 28:524. 츠다와 코토미의 학년에만 남학생들이 있고 시노의 학년에는 편입을 한 남학생이 없는 것으로 추정된다.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교라서 성적이나 입학 조건에 있어 무척 엄격한 모양이지만 학생회 맴버들에게 공부를 배워 성적이 제법 나아진 츠다 타카토시라던가 공부와는 담을 쌓은 여동생 코토미와 타카토시의 급우이자 유도부 부장 무츠미 등을 보면 입학 조건 자체는 아주 엄격하다고 보기는 힘든 아리송함이 있다.[25] 여러 부활동, 여름에는 학교 수영장 개장, 수학 여행은 쿄토로 가고, 가을에는 운동회와 할로윈 축제를 여는 등 전통있는 명문 학교답게 다니기는 좋은 걸로 보인다. 다만 츠다 남매의 경우 이런 요소와는 상관없이 단순히 집이 가까워 이 학교를 선택했다. (...)
남녀공학이 되면서 교내 남녀 교제에 대해 매우 엄격하다고 되어있지만 시치죠 아리아가 교내 뒷뜰에서 검열삭제를 하는 커플을 봤다고 하니 대부분의 규정들이 잘 지켜지지 않는 것 같다.[26] 또한 이러한 교내 규칙 중 하나가 남녀간의 스킨쉽이 금지인데 가장 많이 어긴 인물들이 학생회 멤버들(...) 아리아는 츠다 머리위에 가슴을 올려놓거나 등에 오일을 발라달라고 하였고, 시노와 스즈는 츠다에게 공주님 안기를 경험했다. 휴대폰 소지가 1기 작중에 해금된 걸로 봐서 그 외 규율도 엄격해 보이나, 또 유명무실해 보이는게 톳키같이 복장불량 상습범이 있지 않나, 교내에서 비닐 풀을 설치하고 비키니 차림으로 수영을 하고 있지 않나(...)[27]
학교 이름을 딴 역이 있는 것으로 보아 역세권으로 보인다. - 에이료 학원
오우사이 이외에 언급된 고등학교. 우오미가 학생회장으로 있는 학교다. 본래 타카토시는 오우사이와 에이료 두 곳에 입시했지만, 집에 가깝다는 이유로 여기를 골랐다.[28] 그래서인지 타카토시에게 호감을 가진 우오미는 대놓고 섭섭함을 표시.[29] 오우사이 학교가 주요 무대라 자주 안 나오지만 에이료 축제 등의 이유로 학생회가 찾아갈 때 가끔 나온다. 참고로 작가의 전작인 여대생 가정교사 하마나카 아이에서 주인공인 코쿠보 군이 지망를 한 학교이다. - 츠다家
주인공 츠다 타카토시와 여동생 츠다 코토미가 사는 곳. 학생회 임원들이 다들 모여서 집에서 놀때 제일 많이 나오는 배경이다.[30] 부모님도 같이 사는 걸로 보이지만 대부분의 학원 일상물이 그렇듯 작중에서 모습을 보인 적이 없다.(...) 주말이나 공휴일, 방학, 방과 후 저녁 파트 등에서 나온다. 작지만 마당도 있고, 거실과 주방과 남매의 방도 따로따로 갖춰져있는 등 부자는 아니라도 괜찮게 사는 듯. 아마쿠사 시노와 시치죠 아리아, 하기무라 스즈도 가끔씩 찾아온다.덤으로 메이드 데지마가 하반신 누드 에이프런으로 식사나 간식 준비를 위해 출장을 온다.TVA 1기 1화에 따르면 역세권인듯. 2기 2화에 따르면 학교와는 1역 거리인 것으로 보인다. - 아마쿠사家
학생회장 아마쿠사 시노의 집. 주로 그녀의 방만 나오지만 2층 주택으로 추정.부모님이 기대되는 집. - 시치죠家 저택
시치죠 아리아가 사는 곳. 본작의 주조연 등장인물들 중 가장 부자집이라 그런지 본작 주요 인물들이 사는 집들 중 가장 크고 아름다운 규모다. 저택 주변 정원이 무슨 공원 같은 크기를 자랑해 처음 찾아온 타카토시는 물론, 아리아의 전속 메이드라 할 수 있는 데지마 사에코도 길을 잃을 정도. 황금으로 도배된 방도 있는 걸로 보이며, 목욕할 때는 메이드들이 시중 들고, 에스컬레이터도 있는 모양. 아리아의 방도 보면 알겠지만 웬만한 집 거실급이다.부모님이 기대되는 집 2. - 하기무라家
하기무라 스즈가 사는 곳. 그녀의 부모님도 살고 있으며, 아버지는 자주 출장을 가서 주로 어머니하고 지내는 모양. 시노의 집처럼 이쪽도 2층 주택이다. 타카토시도 작중에서 학생회 밀린 업무 처리를 위해 방문한 적이 있다. 그 외에는 무츠미와 네네가 놀러가기도.
----
- [1] 원래 셋 다 선배에 시노와 아리아는 3학년, 스즈는 2학년이었으나 장기 연재를 위해 시노와 아리아는 2학년이 되고 스즈는 1학년 동급생이 되었다.
- [2] 하지만 타카토시가 입학 하자마자 부회장이 되었으니 같은 방법으로 설정하면 문제 없을듯?
- [3]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 2기 13화에서도 엔딩이 시작했을때부터 1년 전으로 돌아갔다고 자막으로 알려주었다. 이후 내용은 OAD로 계속된다고 한다.
- [4] 이는 단행본 6권 OVA에 '아동회 임원들'로 수록되어있다
- [5] 우지이에 토젠의 작품은 여동생은 사춘기를 제외한 나머지 작품들은 같은 세계관을 공유중이다. 아이돌의 빨간책의 주인공 아이돌 그룹은 트리플 부킹도 카메오로 등장한다.
- [6] 특히 학생회 임원들 1기가 방영했던 2010년은 케이온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히카사 요코와 사토 사토미가 대놓고 음담패설로 망가지는 연기를 펼친다는 사실에 충공깽 반응을 보였던 팬들이 많았다.
- [7] 이 세 사람도 시모네타쪽으론 상식인이기는 한데 첫 번째는 둔하고 시모네타쪽 지식이 전혀 없는 천연이며, 두 번째는 남자와 마주치거나 살짝 접촉만 해도 충공깽 상태가 되어버리며 세 번째는 친구라는 작자의 섹드립에 대한 태클을 자주 걸기는 하지만 양키라서...
어쨌든 알아들으니까 태클을 거는 거기도 하고심지어 스즈의 엄마도 시모네타의 극강. (...) - [8] 한 번에 30페이지 분량을 방송하거나 혹은 한 번에 10페이지도 안 되는 내용만 방송하는 경우(물론 특수한 케이스인 쿄토 수학여행 편)가 있다.
- [9] 우지이에 토젠의 다른 작품 <아이돌의 아카혼>의 그 트리플 부킹 맞다. 학생회 임원들 애니에서도 TV에서 학교 심령체험 예능을 뛰는 것으로 등장. 다만 실제론 주인공 여성 3인방 성우.
- [10] OVA 3화가 발매된 2012년 4월 25일은 고로아와세로 おしっこ(오줌)의 날이랜다(...). 학생회 임원들을 전부 알 수 있는 라디오 Max Power! 줄여서 전라 맛파(전라랑 같이 알몸이란 뜻)의 DJCD도 같은 날 발매되었다.
- [11] TVA 마지막 편에서 후속 시간대의 작품을 언급했는데, 17화가 나오는 시점에서는 그 작품의 3기가 방영되고 있다.
- [12] 1기 방영 여부는 2014년 현재 불투명하다고 한다.
- [13] 참고로 해당 엔딩곡이 사토 사토미의 아티스트로서 첫 솔로 데뷔곡.
- [14] 한국어로 번역하면 '국부냄새나는 여자마라톤'(...)이다.
- [15]
- [16]
- [17] 2기 6화에 그 트리플 부킹이 나왔는데 연기색만 바꿨을 뿐. 학생회의 여성 3명 성우가 맞음이 확정되었다. 히카사 요코는 귀엽게. 사토 사토미는 거칠게. 야하기 사유리는 그녀의 대표작 중에 하나인 사이렌지 하루나투로 연기했다. 참고로 1기때는 아티스트가 표기되지 않았으나 2기때는 표기하고 있음.
- [18] 성우 업을 그만두었다.
- [19] 이 사람은 이가라시 카에데 담당 성우이다.
- [20] 매 회 오프닝 나오기 직전에 학생회회칙 몇 조 몇 항이라며 운을 떼는 것. 아시다시피 그냥 섹드립이다.
- [21] 대선배 성우. 우루세이 야츠라의 히로인 라무 성우로 유명한 성우다. 특별출연치고는 너무 대선배님을 모셔왔다! 심지어 선생님 성우들보다도 훨씬 대선배! 쉽게 말하면 이 작품 주연 및 조연 대부분의 어머니뻘이다.
- [22] 원작에서 시노가 타카토시에게 자기가 전에 맡았던 부회장 자리를 주겠다는 장면이 있다. 그리고 시노와 후루야는 서로 알고 있는 사이이다. 이것으로 보아 후루야가 학생회장이었을 시절에는 시노는 부회장이었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 [23] 사실은 그 날 시노가 노팬티로 등교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는 의미였다. 시노가 츠다를 좋아한다는 것을 들킨 것이 아니었다. 완벽한 페이크!
- [24] 色ボケ란 야한 생각으로 가득한 덜렁이(보케,ボケ)정도의 뜻으로 껄떡이 같은 느낌의 단어다.
- [25] 코토미 같은 경우 면접관이 하필 요코시마 선생인지라 서로 변태스러움이 죽이 잘 맞아 합격하게 된 느낌을 풍기지만.
- [26] 참고로 사랑을 맺어주는 나무가 있다고 하는데, 다들 알겠지만 원래 오우사이는 여고였다. 무슨 이야기인지는 알아서 상상하자.
- [27] TVA 2기 3화 때 2학년들이 수학여행을 가자 시노, 아리아 그리고 코토미가 시전
- [28] 무엇보다 학교가 언덕 위에 있어서 올라가기 힘들다고 한다. 버스를 타고 올라갈 수도 있지만 버스 시간이나 탑승 인원의 한계 때문에 대부분의 학생들이 걸어서 올라간다.
- [29] 언덕길이 뼈가 "꺾일만큼" 힘들다고 말을 하자, 우오미가 자신과의 플래그도 "꺾었다"며 삐진다. 언어유희.
- [30] 2번째는 시치죠家.
출처 : https://mirror.enha.kr/wiki/%ED%95%99%EC%83%9D%ED%9A%8C%20%EC%9E%84%EC%9B%90%EB%93%A4
반응형
'Animation > 2014'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로코의 농구 2기 (0) | 2014.12.27 |
---|---|
시작의 일보 the Rising(더 화이팅) (0) | 2014.12.27 |
스트라이크 더 블러드 (0) | 2014.12.27 |
킬라킬 (0) | 2014.12.27 |
은수저 시즌2 (0) | 2014.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