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앨리스
Animation/~2009 / 2014. 12. 31. 02:06
학원 앨리스
学園アリス
Gakuen Alice
Gakuen Alice
1. 개요 ¶
순정물 중엔 드물게도 주연들이 저연령층이다. 주인공을 비롯한 대부분의 인물들의 나이는 만 10세.
이능력물 + 학원물 + 순정이라는, 설정부터 꽤 먹힐 법한 소재를 쓰고 있다. 「앨리스」라는 신기한 능력을 타고난 아이들을 국가에서 한 곳으로 모아 관찰, 연구, 교육하는 국립 앨리스 연구기관 학원, 이하 앨리스 학원에 들어간 주인공 사쿠라 미캉이 겪는 일들을 그리고 있다.
주연들의 나이도 나이지만 무대가 초등학교이다보니 아이들이 가진 이능력으로 일어날 수 있는 유아틱하고 단순하면서도 코믹한 사건들을 주로 그렸으나 후반부에 갈수록 주인공의 출생의 비밀과 더불어 폐쇄된 학원이 가지는 속사정들이 속속 공개되면서 시리어스 노선을 타고 있다.
주인공 사쿠라 미캉과 남자주인공 휴우가 나츠메의 애정행각이 회를 거듭할수록 심해지고 있다. 10권 후반대부터는 남들 앞에서도 거리낌없이 닭살 행각을 벌인다. 참고로 얘네들 11살이다.(단, 학년으로는 초등학교 6학년임.)
원작 5권 분량까지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는데 위에 언급된 시리어스 노선이 아주 약간만 등장하고, 나머지는 코믹 위주라서 상당히 밝은 분위기의 작품이다.
헌데, 애니메이션의 결말이 상당히 허무하다. 무엇보다 애니메이션의 나츠메도 많은 앨리스를 써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았을 텐데 애니메이션에선 나츠메의 짧은 수명 문제를 얼버무리는 결말을 낳아, 상당히 많은 사람의 반감을 사고 있다. 또한 원작이 진행되면서 뒷사정이 드러남에 따라 등장 인물들의 인상이 많이 달라졌는데, 애니메이션은 초반부의 모습 그대로이기 때문에 위화감이 심하다. 만화로 진엔딩 루트를 타보자.
국내에서는 제이제이미디어웍스가 작품을 수입하여 2005년 한창 신작을 쏟아붓던 투니버스를 통해 첫방영. 우리말 연출은 신길주. 주인공인 사쿠라 미캉(강민지)에 당시 폭풍푸쉬로 까임을 받고 있던 이용신을 캐스팅한데다 나머지 배역들도 전반적으로 좀 미묘해서 논란이 많았으나 방영 후엔 성우들의 열연에 힘입어 예상보단 잘 뽑힌 퀄리티라는 평. 이에 힘입어 상당한 인기를 누린 덕분에 2006년, 2008년, 2009년까지 보기 드물게 4방이나 때려준 작품.
일본 현지에서는 2013년 9월에 나온 31권으로 드디어 만화도 완결되었다. 마지막회가 실리는 것은 2013년 6월 20일 하나토유메 2013년 14호. 무려 11년간의 대장정이 드디어 끝난 셈. 애니메이션은 날려먹고말이지. 해당 소식
3. 관련 용어 ¶
- 앨리스
- 래빗
- 별계급
- 능력별 반
- 센트럴 타운
학원 앨리스에 나오는 쇼핑몰(?). 일반 쇼핑몰과 다르게 모든 상품이 앨리스로 만들어져 있다. 그래서인지 이상한 물건도 있다. 상품들은 볼 때마다 옷이 바뀌는 전신거울, 원하는 꿈을 꾸게 해주는 베개, 주스를 만드는 꽃과 물속에서도 숨쉴 수 있는 과자 등.
그렇지만 한화로 가격을 따지면 상품들이 미치도록 비싸다. 일본이 원래 물가가 높은 나라라서 그런걸지도 모르지만 물 속에서 숨쉴 수 있는 과자는 6~15 래빗인데 한화로 따지면 6천~만5천원이고, 전신거울의 경우 30만원, 주스를 만드는 꽃은 100만원, 원하는 꿈을 꾸게 하는 배게는 500만원이다.싼데? 틀렸어 이젠 꿈도 희망도 없어
[출처] https://mirror.enha.kr/wiki/%ED%95%99%EC%9B%90%20%EC%95%A8%EB%A6%AC%EC%8A%A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