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된 스크립트를 EditMode에서 바로 적용되도록[ExecuteInEditMode]
유니티로 개발을 하다보면 스크립트에서 public으로 빼놓은 것을
EditMode(작업모드)에서 바로 적용된 것을 보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처음에 유니티를 하게되면 항상 ▶버튼을 눌러 실행을 한 후 확인하게 됩니다.
물론 ▶버튼을 눌러서 확인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가볍게 변경된 것을 스크립트를 통해 바로 확인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입니다.
[ExecuteInEditMode] 를 사용하여 바로 변경되도록 할 수 있는데요.
이 키워드를 스크립트에서 class위에 배치를 하면 Update부분에 적용한 것을 EditMode에서 바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예제 */
/*******************************************************************/
[ExecuteInEditMode]
public class UIRoot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EditMode이든 실행되는 화면이든 변경되었으면 하는 부분 처리
}
}
/*******************************************************************/
위에 두 그림 처럼 Manual Height 의 값을 조정하면 Transform 부분에 Scale 부분에 값이 변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을껍니다.
위에 두 그림은 실행모드가 아닌 EditMode임을 말씀 드립니다.
출처 : http://jhc777.tistory.com/65
- Update is only called when something in the scene changed.
- OnGUI is called when the Game View recieves an Event.
- OnRenderObject and the other rendering callback functions are called on every repaint of the Scene View or Game View.
참조 : http://docs.unity3d.com/ScriptReference/ExecuteInEditMod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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