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base] Unity : iOS에서 FA 실행 안되는 문제
Firebase를 앱에 추가 및 Firebase Console에서 설정을 다 하고나서
Android는 FA에서 제대로 체크가 되고 있는데
iOS는 FA에 뜨질 않아서 삽질 하던 중 알게 된 내용 정리해 놓음.
[참조1] https://firebase.google.com/docs/analytics/ios/start?hl=ko
FA에서는 위 참조1 링크의 설명과 같이 iOS의 XCode에서 작업하는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설명에는 AppDelegate 파일이라고 돼있지만,
유니티에서 Export 된 XCode 프로젝트는 파일명이 약간 달라서 UnityAppController.mm 파일에서 application:(UIApplication*) didFinishLaunchingWithOptions 를 찾을 수 있다.
내 경우는 OBJECTIVE-C 여서 아래와 같은 소스를 UnityAppController.mm에 추가해서 빌드하니 FA에 잘 뜨는 걸 확인 했다.
@import Firebase;
// Use Firebase library to configure APIs
[FIRApp configure];
근데 유니티로 빌드하는데 네이티브인 XCode에서 항상 소스를 수정해줘야 된다는 건 귀찮기 때문에 유니티에서 그냥 셋팅하는 방법이 없나 하고 삽질하다가 찾아낸 방법이 아래와 같다.
[참조2] https://github.com/firebase/quickstart-unity/issues/91
참조2 링크 내용을 보면 FirebaseAnalytics.SetAnalyticsCollectionEnabled(true); 부분이 있다.
XCode에서 셋팅을 하지 않고, 유니티 실행 시 Firebase Analytics를 켤 수 있는 것 같다.
Firebase.Analytics.FirebaseAnalytics.SetAnalyticsCollectionEnabled(true);
namespace를 포함해서 위와 같이 앱 실행 시작 부분에서 실행하도록 해주고나서 iOS 앱에서도 FA 체크가 잘되는 걸 확인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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