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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퍼미션 체크 적용기. (Unity Permission Check)

2019.02.12 다른방식으로 포스트 재 작성 [주의] OBB를 사용하는 Split 빌드의 경우 반드시 저장소 권한을 획득해야함. [주의] 유니티 2018.3 부터 퍼미션체크가 내장되었습니다. 2018.3부터는 플러그인 필요없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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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lue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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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9.09.05 20:56 신고 배고픈멍멍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매번 좋은글 감사합니다~ 궁금한게 있어서 댓글남겨봅니다.
    유니티 - c#에서 퍼미션을 주려면 manifast.xml파일을 만들어서 접근하는것밖에 없나요?
    온리 유니티로 네이티브코드 손안대고 만들려고 했는데, 핸드폰 내 최상단 경로에 파일을 쓰려면 접근권한이 필요한것 같아서요 ㅠㅠ
    c#에서 제어가 가능하면 ios나 android로 빌드해서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데,,, 시스템을 이해하지 못해서 헛돌고 있네요ㅜ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은 하는데, 할 수 있는것과 할 수 없는것을 구분짓지 못하고 있네요 ㅠ
    너무 멍청한 질문 죄송합니다 ㅜ.ㅜ

    • 2019.09.30 13:39 신고 blueasa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기준 manifest라면 유니티에서 직접 수정하셔도 되긴 할텐데요.
      정확히 뭘 원하시는건지 잘 이해를 못해서 답변해드리기가 애매하긴 한데요.
      이해한 대로만 적자면..

      ios는 PostProcessBuild를 이용해서 XCode 셋팅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https://blueasa.tistory.com/2190)

      android는 위에도 적었지만 퍼미션이 필요하면 유니티에 있는andriodmanifest.xml 파일에 원하는 퍼미션을 추가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