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blueas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94)
Unity3D (852)
Programming (478)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34)
협업 (11)
3DS Max (3)
Game (12)
Utility (68)
Etc (98)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5)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문제원인]

  •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C#에서 DateTime을 사용하여 달력정보를 가져올 경우 태국어에서 문제 발생.
    • 역법의 차이에서 문제가 발생.
    • 대부분의 국가는 그레고리력을 사용중이지만, 태국은 태국역법을 사용하여, 543년의 차이 발생.

         * 표준 불력은 석가모니 입적인 기원전 544년을 기준으로 사용. 태국은 이 표준불력에서 1년의 차이 발생.

  • 서버에서 내려주는 달력정보 스트링을 파싱하는 과정에서 태국어일 경우 문제 발생.
    • 스트링 포맷의 차이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파싱 실패. (표기 방법 상이)

 

[해결방안]

  • 클라이언트가 시스템 시간정보를 읽어 올 때, 태국어 예외 처리.

            DateTime lTime = DateTime.Now;
            if (System.Threading.Thread.CurrentThread.CurrentCulture.Name == "th-TH" 

            && Application.platform == RuntimePlatform.IPhonePlayer)
            {
                lTime = lTime.AddYears(-543);
            }

           서버에서 사용하는 그레고리력으로 통일

  • 서버에서 내려주는 달력정보의 스트링을 파싱하는 함수 변경. (포맷을 명확히 지정)

           String lCalendar = "";

           DateTime.Parse(lCalendar)  -> DateTime.ParseExact( lCalendar, "yyyy-MM-ddTHH:mm:ss.fffZ", null);

           서버에서 내려주는 포맷을 일치 시킬수 있도록 주의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