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blueas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94)
Unity3D (852)
Programming (478)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34)
협업 (11)
3DS Max (3)
Game (12)
Utility (68)
Etc (98)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5)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참고 사항]

- Scale 제거하면 AnimationClip(.anim) 파일 용량이 오히려 늘어남

   = 유니티 에디터의 Animation Editor에서 사용하는 정보값을 넣는다고 함(아래 링크 내용 참조)

   = 빌드 할 때는 에디터 관련 정보는 제거하고 들어감(빌드해서 확인함)

   = 애니메이션 파일을 에셋번들 빌드해도 관련 정보 제거하고 줄어드는 걸 볼 수 있음

 

- Unity Editor에서 '메모리 프로파일러' 등으로 보면 런타임 메모리도 오히려 늘어남

   = 위의 에디터용 정보가 들어간채로 로드 되는 듯 함(에디터의 프로파일러를 모두 신뢰하지 말라고 함(?) 아래 참조링크 참조)

   = 실제 런타임 메모리는 실제 사용할 디바이스(폰 등)에서 확인해야 함(폰 빌드하고 메모리 프로파일러로 런타임 메모리 줄어드는 것 확인 함)

 

 

[링크] https://mgun.tistory.com/2046

 

animation 최적화

케릭터에 붙어있는 애니메이션이 많을수록 케릭터 로딩이 느려진다. 한 스테이지에 케릭터가 10개가 나온다고 가정하고, 각 케릭터가 가져야 할 애니메이션 갯수가 영웅일 경우 20개, 적군일 경

mgun.tistory.com

 

[참조] https://forum.unity.com/threads/animationutility-seteditorcurve-makes-clip-file-size-bigger.410230/

 

AnimationUtility.SetEditorCurve makes clip file size bigger?

Hi, I jusy try to duplicate AnimationClip data from FBX file, and remove some unuse curve. Oh it's Generic Animation, not Humaroid. First, I use Ctrl...

forum.unity.com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