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유니티 최적화 관련 팁(Resolution Scaling)
Unity3D/Tips / 2022. 10. 24. 20:01
[추가] 2024-03-06
2024년 기준 폰 스펙이 많이 올라와서 이젠 최신폰에서 326으로는 깨지는게 보인다.
그래서 아이폰 최신인 아이폰15(460ppi)에 맞추기로 했다.
→ Target DPI : 326 -> 460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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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layer Settings - Resolution and Presentation - Resolution Scaling
1.1. Disabled → Fixed DPI로 변경
1.2.1 Target DPI(Default:30) 280으로 변경(iPhone 13에서도 깨지는지 모르겠다고 함)
1.2.2 Target DPI 326으로 변경(iPhone XR/11 : 326) : 나는 아이폰 기준 맞추기 위해 326으로 변경함
[참조] https://techblog.kayac.com/unity-fixed-dpi
2. Android 6.0(API Level 23) 이상이면 Android Texture Format : ASTC 사용 권장
2.1. iPhone은 이전부터 ASTC 사용 권장하기 때문에 Android 6.0 이상이면 양쪽 플랫폼 동일하게 ASTC 사용가능 할 듯
[출처] 게임코디-선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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