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37)
Unity3D (817)
Programming (474)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28)
협업 (58)
3DS Max (3)
Game (12)
Utility (136)
Etc (96)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3)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04-27 14:56

Force To Mono

Unity 측에서 음원을 모노로 변환하여 용량을 줄여주는 설정
모바일이라고 ON하고 싶다.

인스펙터상이라면 이 설정을 ON으로 하면 Normalize옵션 설정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은 음량을 평균화해 주는 기능입니다만, 음소재측에서 음량 조정되고 있는 케이스도 있어, 「작은 소리로 하고 싶었는데 어쨌든 음량 오르지 않았어?」같은 것이 됩니다
.

그래서, 모노럴 설정은 ON으로 하면서, 노멀라이즈는 OFF로 해 두고 싶은 기분이 되네요.

 

가져오기 설정을 자동화하고 싶습니다.

수동으로 하는 것은 힘들어지므로,
AudioImporter 를 스크립트로부터 괴롭히고 어떻게든 하고 싶다.

그러나 AudioImpoter에는 forceToMono매개 변수가 있지만
Normalize관련 매개 변수가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결과

아래와 같이 해 주면, 해당의 파라미터를 취득해 재기입할 수 있었습니다.

 

var audioImporter = assetImporter as AudioImporter;
var serializedObject = new UnityEditor.SerializedObject(audioImporter);
var normalize = serializedObject.FindProperty("m_Normalize");
normalize.boolValue = false;

serializedObject.ApplyModifiedProperties();

audioImporter.SaveAndReimport();
UnityEditor.EditorUtility.SetDirty(audioImporter);
UnityEditor.AssetDatabase.Refresh();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1016473/how-to-disable-normalize-in-audioimporter.html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EditorUtility.SetDirty.html

 

 

[출처] https://qiita.com/mrhdms/items/85bd2e524a9c76e1273c

 

AudioImporter で Force to mono は有効にしつつ、Normalize だけ無効にする - Qiita

Force to mono Unity側で音源をモノラルに変換して、容量を削減してくれる設定 モバイルだとONにしたい。 インスペクタ上だと、この設定をONにすると、 Normalize というオプション設定が選択でき

qiita.com

 

[참조] https://www.jianshu.com/p/b389936ff1ad

 

Unity插件-音频参数优化

需求:需要对音频做出修改,压缩音频质量,检测是否设置为Mono与Normalize, 超过10秒LoadType设为Streaming. 思路:遍历所有的音频文件,拿到所有的...

www.jianshu.com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