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AudioImporter에서 Force to mono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면서 Normalize 만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
Unity3D/Tips / 2023. 4. 5. 13:50
Force To Mono
Unity 측에서 음원을 모노로 변환하여 용량을 줄여주는 설정
모바일이라고 ON하고 싶다.
인스펙터상이라면 이 설정을 ON으로 하면 Normalize옵션 설정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은 음량을 평균화해 주는 기능입니다만, 음소재측에서 음량 조정되고 있는 케이스도 있어, 「작은 소리로 하고 싶었는데 어쨌든 음량 오르지 않았어?」같은 것이 됩니다
.
그래서, 모노럴 설정은 ON으로 하면서, 노멀라이즈는 OFF로 해 두고 싶은 기분이 되네요.
가져오기 설정을 자동화하고 싶습니다.
수동으로 하는 것은 힘들어지므로,
AudioImporter 를 스크립트로부터 괴롭히고 어떻게든 하고 싶다.
그러나 AudioImpoter에는 forceToMono매개 변수가 있지만
Normalize관련 매개 변수가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결과
아래와 같이 해 주면, 해당의 파라미터를 취득해 재기입할 수 있었습니다.
var audioImporter = assetImporter as AudioImporter;
var serializedObject = new UnityEditor.SerializedObject(audioImporter);
var normalize = serializedObject.FindProperty("m_Normalize");
normalize.boolValue = false;
serializedObject.ApplyModifiedProperties();
audioImporter.SaveAndReimport();
UnityEditor.EditorUtility.SetDirty(audioImporter);
UnityEditor.AssetDatabase.Refresh();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1016473/how-to-disable-normalize-in-audioimporter.html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EditorUtility.SetDirty.html
[출처] https://qiita.com/mrhdms/items/85bd2e524a9c76e1273c
[참조] https://www.jianshu.com/p/b389936ff1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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