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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10'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21.08.10 [펌] NGUI-UICamea.IsOverUI
  2. 2021.08.10 [펌] NGUI와 일반 오브젝트 구분 피킹법

[NGUI 2020.2.2 사용 중..]

 

NGUI에서 UI가 가릴 때 Game 내 일반 오브젝트에 영향을 안주게 막기 위해서

예전에는 UICamea.hoveredObject를 사용했는데, 이번에 사용해보니 값이 이상하다.

그래서 좀 찾아보니 UICamea.IsOverUI가 있다.

참조 링크의 내용에는 문제가 있는 것처럼 말하긴 하는데 빌드해서 봐도 별다른 문제점은 없어보여서 일단 쓰기로 함.

 

[참조] http://www.tasharen.com/forum/index.php?topic=13282.0

 

UICamea.hoveredObject, UICamera.fallThrough, IsOver UI Problem.

When 3D Object and NGUI Object located same position on viewPort, "if(UICamera.hoveredObject != null)" code only touched NGUI Object. This code is no problem NGUI 3.0.2 version, Editor and Mobile too. But, latest version "UICamera.hoveredObject" is pointed

www.tasharen.com

[다른방식] https://blueasa.tistory.com/2549

 

[펌] NGUI와 일반 오브젝트 구분 피킹법

NGUI 를 사용하면서 GUI에 가린 오브젝트들이 GUI와 같이 클릭되는 현상을 게임 제작하면 많이들 보게됩니다. 그럴때는 아래 소스에서 작동하는 녀석으로 쓰면됩니다. if (UICamera.Raycast (Input.mousePos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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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GUI 를 사용하면서 GUI에 가린 오브젝트들이 GUI와 같이 클릭되는 현상을 게임 제작하면 많이들 보게됩니다. 그럴때는 아래 소스에서 작동하는 녀석으로 쓰면됩니다.

 

if (UICamera.Raycast (Input.mousePosition) == true) 
{

        // NGUI 오브젝트가 선택되었음
} else

{

       // 해당 일반 오브젝트 선택되었음

}

 

or

 

if(null == UICamera.hoveredObject)

{

    // 게임쪽 클릭 처리

}

 

본인은 2번째 소스로 쓰다가 최근에 들어서 모바일에서 작동이 잘 안하는 관계로 1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sjcy.tistory.com/entry/NGUI와-일반-오브젝트-구분-피킹법 [Charlotte's web]

 

NGUI와 일반 오브젝트 구분 피킹법

NGUI 를 사용하면서 GUI에 가린 오브젝트들이 GUI와 같이 클릭되는 현상을 게임 제작하면 많이들 보게됩니다. 그럴때는 아래 소스에서 작동하는 녀석으로 쓰면됩니다. if (UICamera.Raycast (Input.mousePos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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