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2024-07-26 Unity 2021.3.41f1에서 Android Target API 34 관련 빌드 에러를 수정했다고 적혀있어서 테스트 해봤는데 여전히 안되고, 아래 임시방편조차도 먹히지 않는다. 일단 Unity 2021.3.40f1까지만 올리고 아래 임시방편을 써야 될 것 같다.
—— 구글에서 2024년 8월 31일까지 Target API 34로 올리라고 경고가 날라왔는데.. Unity 2021에서 Target API 34로 놓고 빌드하면 gradle 관련 빌드 실패가 뜬다. 유니티 엔진 자체 버그인데 다음 업데이트때까지 API 34로 빌드 할 수 있는 방법 3가지 임시방편을 유니티에서 보내줬다.(아래 파일 참조)
[Android] Target API Level 34 설정시 일부 Unity 2021.3 프로젝트에서 Gradle Build Fail 발생 관련 임시방편
3가지 중 원하는 방식 하나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되는데, 나는 2번째 방식(2. AAPT2 7.2.2 사용)으로 진행했다.
위 문서를 봐도 되겠지만, 추가 수정도 필요해서 아래에 내가 진행한 순서를 정리해 둔다.
--------------------------------------------------------------------------------------- [AAPT2를 이용한 Android Target API 34 빌드를 위한 처리 순서] 1. Google’s Maven의 AAPT2에 접속 2. '빌드 환경'에 맞는 AAPT2 7.2.2 jar 파일 다운로드 (예: Windows) [빌드 환경 별 다운로드 링크]Windows / OSX / Linux 3. 적당한 위치에 압축 풀기 예) C:/Android/aapt2/aapt2-7.2.2-7984345-windows 4.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Publishing Settings - Build - Custom Gradle Properties Template - 박스 체크 5. ../Assets/Plugins/Android/gradleTemplate.properties 파일 오픈 6. gradleTemplate.properties에 android.aapt2FromMavenOverride 추가 [참고] 폴더 구분에 쓰는 인자는 슬래시(/)를 쓰던지, 역슬래시 2개를 겹쳐서(\\) 쓰던지 선택 예1) android.aapt2FromMavenOverride=C:/Android/aapt2/aapt2-7.2.2-7984345-windows/aapt2.exe 예2)android.aapt2FromMavenOverride=C:\\Android\\aapt2\\aapt2-7.2.2-7984345-windows\\aapt2.exe
7.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Other Settings - Identification 7.1. Target API Level : API Level 34로 변경 7.2. Minimum API Level : API Level 24로 변경 (원래는 API Level 23이었는데 23으로 두고, Target API 34로 빌드하니 빌드에러가 난다. Minimum도 24로 올려야 되는 것 같다) 8. Bui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