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led to look up symbolic reference at 0x10dc0191f - offset 796625 - symbol symbolic _____Sg 14MarketplaceKit14AppDistributorO in /private/var/folders/zh/ln0rqwm94499jwvk1x_hl5r00000gp/X/XXXX-XXXX-XXXX-XXXX-XXXXXXXXXXXX/d/Wrapper/MyApp.app/Frameworks/UnityFramework.framework/UnityFramework
그런데 Unity 2021.3.41f1에서도 여전히 빌드에러가 나서 에러 메시지를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은 부분이 있다.
stderr[
FAILURE: Build completed with 3 failures.
1: Task failed with an exception.
-----------
* What went wrong:
Execution failed for task ':launcher:checkReleaseDuplicateClasses'.
> Could not resolve all files for configuration ':launcher:releaseRuntimeClasspath'.
> Could not find com.google.firebase:firebase-analytics-unity:12.1.0.
Searched in the following locations:
- https://maven.google.com/com/google/firebase/firebase-analytics-unity/12.1.0/firebase-analytics-unity-12.1.0.pom
- file:////Assets/GeneratedLocalRepo/Firebase/m2repository/com/google/firebase/firebase-analytics-unity/12.1.0/firebase-analytics-unity-12.1.0.pom
file:////Assets/GeneratedLocalRepo/Firebase/m2repository/... 부분의 앞에 프로젝트의 Path가 있어야 되는데 제대로 들어가지 않고 있는 것 같다.
해당 부분은 settingsTemplate.gradle에서 절대경로를 넣으면 임시로 해결이 된다고 하는데,
Unity 2021에서는 Custom SettingsTemplate Gradle 파일 활성화 옵션이 없지만 파일 자체를 Plugins/Android 폴더에 넣으면 제대로 작동한다.
settingsTemplate.gradle 파일 안에 **DIR_UNITYPROJECT**를 넣으면 제대로 작동해야되는데 작동을 하지 않아서 IPostGenerateGradleAndroidProject를 사용해서 Path를 절대경로로 교체하는 방식 제안이 있어서 적용해 봤지만 제대로 여전히 빌드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
1) Unity 2021.3.41f1에서 많이 바껴서 baseProjectTemplate.gradle / gradleTemplate.properties / mainTemplate.gradle 등 gradle 관련 파일들을 삭제 후 새로 생성하자.
(특히 gradle 버전이 많이 올라가서 baseProjectTemplate.gradle은 새로 생성해줄 필요가 있다.)
2) Android Min API24 / Target API34로 변경
(Min API 23에서는 아래와 같은 에러 발생함)
stderr[
Note: Some input files use or override a deprecated API.
Note: Recompile with -Xlint:deprecation for details.
ERROR:D8: com.android.tools.r8.kotlin.H
ERROR:D8: com.android.tools.r8.kotlin.H
ERROR:D8: com.android.tools.r8.kotlin.H
3) 아래 settingsTemplate.gradle 파일을 ../Assets/Plugins/Android 폴더에 추가
4) 아래 BuildPreprocessor_settingsTemplateGradle.cs 파일을 Editor 폴더에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