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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16 22:52

NGUI 업데이트(3.0.5 -> 3.0.7 f1)를 하다가 처음 보는 에러를 봤다.


Actor::updateMassFromShapes: Compute mesh inertia tensor failed for one of the actor's mesh shapes! Please change mesh geometry or supply a tensor manually!


안나던 에러가 왜나지? 하고 좀 보니..


UIPanel이 추가 된 곳엔 Rigidbody Component가 자동적으로 모두 붙어있다.

이게 뭐지..하고 UIPanel.cs를 열어봤더니 OnEnable() 함수에서 Rigidbody를 자동 추가하고 있다.

어디에 쓰려는거지 ㅡㅡ;;


아무튼 좀 찾아보니 위의 에러는 Rigidbody Component를 가진 트리에서 보통 Plane 때문에 난다고 한다.

정확히는 Plane을 생성했을 때, 자동으로 생성되는 Mesh Collider 때문이라고 한다.

Rigidbody가 들어가면 Physics Engine이 연산을 해야되는데, Plane의 Mesh Collider는 볼륨이 없기 때문에(Zero Volume)  Physics Engine이 계산을 못한다는 에러를 뱉는다고 한다.


Plane의 Mesh Collider를 지우고, Collider가 필요하다면 Box Collider로 대체하라고 한다.



참조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14497/actorupdatemassfromshape-error.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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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lue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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