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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2021.3.11f1

I2 Localization(app_name 로컬라이징 용도)

 

I2 Localization 에셋으로 app_name Localization을 하고 있었는데,

Unity 2021.3.11f1으로 업데이트 한 후에 Android에서 로컬라이징이 되지 않고 기본 설정된 App Name만 나오는 문제가 생겼다.

(대충 검색해보니 Unity 2021.3부터 나오는 이슈 같다)

 

그래서 생성된 res 폴더를 ../Assets/Plugins/Android/ 하위에 직접 넣고 빌드해보니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나온다.

 

Exception: OBSOLETE - Providing Android resources in Assets/Plugins/Android/res was removed, please move your resources to an AAR or an Android Library. See "AAR plug-ins and Android Libraries" section of the Manual for more details.
UnityEditor.Android.PostProcessor.Tasks.CheckUserResources.Execute (UnityEditor.Android.PostProcessor.PostProcessorContext context) (at <5e58a3838afa4e88a08dc92f05003dcc>:0)
UnityEditor.Android.PostProcessor.PostProcessRunner.RunAllTasks (UnityEditor.Android.PostProcessor.PostProcessorContext context) (at <5e58a3838afa4e88a08dc92f05003dcc>:0)
UnityEditor.Android.PostProcessAndroidPlayer.PrepareForBuild (UnityEditor.BuildOptions options, UnityEditor.BuildTarget target) (at <5e58a3838afa4e88a08dc92f05003dcc>:0)
UnityEditor.Android.AndroidBuildPostprocessor.PrepareForBuild (UnityEditor.BuildOptions options, UnityEditor.BuildTarget target) (at <5e58a3838afa4e88a08dc92f05003dcc>:0)
UnityEditor.PostprocessBuildPlayer.PrepareForBuild (UnityEditor.BuildOptions options, UnityEditor.BuildTargetGroup targetGroup, UnityEditor.BuildTarget target) (at <4e64905d831f4883a53259ef37fb023b>:0)
UnityEngine.GUIUtility:ProcessEvent(Int32, IntPtr, Boolean&)

app_name 로컬라이징에 사용되던 /res/ 폴더 하위에 넣는 방식을 Unity 2021.3 이후에는 더이상 지원하지 않나보다.

 

그래서 검색해보니 아래 링크에 해결방법이 적혀있다.

 

[링크] https://develop.hateblo.jp/entry/android-res-error

 

【Unity】Androidのresフォルダがビルドエラーになる場合の対処法 - AppSeedのアプリ開発ブログ

最近、Unityを2021.3.9f1にアップデートしたのですが、Assets/Plugin/Android/res に配置していたフォルダの部分で下記のようなエラーが出るようになってしまいました。今回はこの対処法についてメ

develop.hateblo.jp

해결방법은 링크의 res.androidlib 폴더를 만드는 방법을 참조하면 된다.

링크의 xml 파일등이 띄어쓰기등이 좀 문제 있어서 겸사겸사 간단히 요약해서 적어 둠.

 

  [해결방법]

1. ../Assets/Plugins/Android/ 하위에 res.androidlib 폴더 생성

 

2. res.androidlib 폴더에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서 추가하거나 AndroidManifest.xml 파일 직접 생성해서 입력

AndroidManifest.xml
0.00MB

[참조] AndroidManifest.xml 파일 내용

<?xml version="1.0" encoding="utf-8"?>
<manife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package="custom.android.res" android:versionCode="1" android:versionName="1.0">
</manifest>

 

2. res.androidlib 폴더에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서 추가하거나 project.properties 파일 직접 생성해서 입력

project.properties
0.00MB

 

[참조] project.properties 파일 내용

target=android-9
android.library=true

 

3. 기존에 있던 res 폴더(하위에 values/values-en/values-ko 등 포함)를 res.androidlib 폴더로 이동

 

4. 위의 순서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된다.

res.androidlib 폴더
res 폴더(default 포함, 내가쓰는 언어들)

 

5. 이제 빌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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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lue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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