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31)
Unity3D (814)
Programming (474)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28)
협업 (57)
3DS Max (3)
Game (12)
Utility (136)
Etc (96)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1)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03-29 07:22

[추가] 2021-08-05 확인

GoogleMobileAds v6.0.1(2021-06-27 업데이트)에서 수정됐다.

https://github.com/googleads/googleads-mobile-unity/releases/tag/v6.0.1

------------------------------------------------------------------------

 

GoogleMobileAds v6.0.0이 나와서 설치했는데 iOS에서 Build Error가 나서 확인해보니 GoogleMobileAds v6.0.0 버그 같다.

 

아래와 같이 Workaround.m 파일을 만들어서 추가하면 해결 된다.

------------------------------------------------------------------------

qbit86 commented 2 days ago

@onom88
It would probably be sufficient to reduce Assets/Plugins/iOS/Workaround.m to just this, with no headers needed at all:
// Workaround for https://github.com/googleads/googleads-mobile-unity/issues/1616

typedef const void *GADUTypeInterstitialRef;

typedef const void *GADUTypeRewardedAdRef;

typedef const void *GADUTypeRequestRef;

void GADURequestInterstitial(GADUTypeInterstitialRef interstitial, GADUTypeRequestRef request) { }

void GADURequestRewardedAd(GADUTypeRewardedAdRef rewardedAd, GADUTypeRequestRef request) { }

 

 

[링크] https://github.com/googleads/googleads-mobile-unity/issues/1616

 

Build iOS failed: Undefined symbols for architecture arm64: "_GADURequestInterstitial" · Issue #1616 · googleads/googleads-mob

Unity version: 2020.3.1 - 2020.3.6 Google Mobile Ads Unity plugin version: 6.0.0 Platform: iOS Platform OS version: n/a Any specific devices issue occurs on: n/a Mediation ad networks used, and the...

github.com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

Android는 aab 등록을 위해서 signing key를 등록해야 하는데요, (최초 1회만)

key 확보하여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의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A. Android Studio에서 export한 키를 업로드 하는 방법

(2번까지만 하면 되고, 3번은 보안 강화를 위한 선택사항)

 

B. Java keystore로 export 해서 업로드 하는 방법

pepk.jar
2.05MB

$ java -jar pepk.jar --keystore=foo.keystore --alias=foo --output=encrypted_private_key_path --encryptionkey=eb10fe8f7c7c9df715022017b00c6471f8ba8170b13049a11e6c09ffe3056a104a3bbe4ac5a955f4ba4fe93fc8cef27558a3eb9d2a529a2092761fb833b656cd48b9de6a

encrypted_private_key_path : path에 파일명 포함해야 됨(예: c:\MyProject.keystore)

 

 

C. 그밖의 툴로 export해서 업로드 하는 방법

eb10fe8f7c7c9df715022017b00c6471f8ba8170b13049a11e6c09ffe3056a104a3bbe4ac5a955f4ba4fe93fc8cef27558a3eb9d2a529a2092761fb833b656cd48b9de6a

 

 

[참조] developer.android.com/studio/publish/app-signing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